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AI

바드가 제미나이(Gemini)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Bard 로고, 번개, 엄지손가락 표시 등 다양한 아이콘이 검정색 배경에 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은 오늘 정교한 추론 기능을 갖춘 가장 뛰어난 성능의 AI 모델인 제미나이(Gemini)를 발표했습니다. 제미나이는 데이터센터부터 모바일 디바이스까지 모든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울트라(Ultra)’, ‘프로(Pro)’, ‘나노(Nano)’ 세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제미나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바드(Bard)에 도입됩니다. 제미나이는 두 단계에 걸쳐 바드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우선, 오늘부터 바드 영어 버전은 제미나이 프로의 파인튜닝된 버전을 사용하여 보다 고도화된 추론, 계획, 이해 능력 등을 갖추게 됩니다. 이어 내년 초에는 최대 규모 모델인 제미나이 울트라를 적용한 바드 어드밴스드(Bard Advanced)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바드에서 제미나이 프로를 사용해보세요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는 업계 표준 벤치마크인 MMLU(Massive Multitask Language Understanding)와 GSM8K 등에서 GPT 3.5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구글은 바드와 제미나이 프로를 최적화하여 이해와 요약, 추론, 브레인스토밍, 글쓰기, 기획안 등에서 더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외부 평가 기관과 함께 진행한 블라인드 평가에서 바드는 이미 출시된 다른 챗봇에 대비해 가장 선호되는 무료 챗봇으로 꼽혔습니다. 

구글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교육자인 마크 로버(Mark Rober)와 함께 바드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비행기 접기를 테스트하였습니다. 바드가 이 과제의 창작 과정을 어떻게 획기적으로 개선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Mark Rober는 시험 비행을 위해 Gemini Pro와 함께 Bard를 데려갑니다.
10:25

오늘부터 제미나이 프로가 적용된 바드가 텍스트 기반 프롬프트를 지원하며, 곧 기타 모달리티 기반 프롬프트로도 확장될 예정입니다. 바드의 새로운 기능은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영어로 제공되며, 조만간 유럽 등 더 많은 지역과 언어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내년 초 출시될 제미나이 울트라도 바드로 확인해보세요 

제미나이 울트라는 매우 복잡한 작업을 위해 설계된 가장 규모가 크고 성능이 뛰어난 모델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코드 등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빠르게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미나이 울트라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방법은 바드 어드밴스드(Bard Advanced)를 통해서입니다. 바드 어드밴스드는 가장 뛰어난 성능의 최고 모델인 제미나이 울트라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최첨단의 바드 AI 경험이 될 것입니다. 구글은 내년 초 더 많은 이용자에게 공개하기에 앞서 현재 광범위한 테스터 프로그램(trusted tester program)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바드 출시와 함께 강조한 대담하면서도 책임감 있는 AI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제시된 답변을 보다 쉽게 다시 확인할 수 있는 바드의 Google에서 검색(Google it) 버튼 등 상황에 맞는 도움을 제공하며 구글의 AI 원칙을 바탕으로 바드의 안전성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또한, 바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제미나이를 출시하며 바드를 세계 최고의 AI 협업 도구로 만들겠다는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바드에 최신 기능을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바드를 활용해 어떻게 창작하고, 배우고, 탐구할지 기대가 됩니다. 제미나이 프로를 바드를 통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