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안드로이드

CES 2024에서 꼭 체크해봐야 할 안드로이드 경험 4가지

Android 로봇이 전시된 Google 부스에서의 Android 경험 사진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CES에서 안드로이드에 푹 빠져보세요! 구글은 센트럴 플라자-1에 위치한 부스에서 제공하는 꼭 체험해봐야 할 안드로이드 경험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개인을 더 잘 표현하고 작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의 최첨단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1. 여러분의 가이드, 봇(The Bot)

구글 봇이 증강현실에서 부스 안내를 하고 있다

CES와 같이 큰 행사를 둘러보는 것은 매우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길을 잘 알고 있는 안내자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구글의 부스에 방문해 QR 코드를 스캔하면 구글의 지오스페이셜 크리에이터(Geospatial Creator)로 구동되는 증강현실(AR)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구글의 봇(The Bot)이 부스에서 꼭 체험해 봐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안내하고 방문객과 상호작용해 몰입도가 높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2. 구글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 경험

사진은 세 개의 화면이 있는 Gen AI 배경화면의 데모 룸을 보여주며, 각 화면은 서로 다른 생성된 배경화면을 보여줍니다.

생성형 AI에 기반한 안드로이드의 새 기능들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지원한다

AI는 안드로이드에서 사진 편집, 글쓰기, 휴대폰 개인설정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활동을 지원합니다. 올해 CES에서 구글은 방문객들이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데모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생성형 AI로 제작한 배경화면으로 휴대폰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14 기능 중 하나로 픽셀 8(Pixel 8)에 출시한 기능을 활용하면 설정된 프롬프트 목록을 통해 AI가 제작한 배경화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ES 행사 기간은 물론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배경화면을 직접 만드는 겁니다.
  • 매직 에디터(Magic Editor)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매직 에디터는 픽셀 8 및 픽셀 8 프로의 구글 포토에서 실험 중인 기능으로 생성형 AI로 더 쉽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진 속 피사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은 물론 마음에 안드는 부분을 지우거나 조명 및 배경을 개선해 사진을 이용자가 원하는 느낌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의 CES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직 컴포즈(Magic Compose)는 답변을 생성해 줍니다: 가끔 지인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뭐라고 할지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구글 메시지(Google Messages)의 매직 컴포즈는 생성형 AI로 메시지의 맥락을 분석해 추천 답변을 제안하는 베타 기능입니다. 또한 이용자들이 답변을 작성하면 시적인 표현이나 셰익스피어 문체처럼 다양한 표현 방법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 비디오 크리에이터의 스튜디오처럼 꾸며진 부스를 방문해 보세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베타 테스트 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트(YouTube Create)는 로열티 프리 음악과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동 캡션, 필터링 및 효과, 오디오 정리 등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들이 쉽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구글이 이번에 가장 야심차게 선보이는 기능을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최신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와 구글 빌트인 데모 기능들 

흰색 신호등 뒤에 두 대의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라스베거스 컨벤션 센터 외부 사진.

부스에 위치한 차량에서 안드로이드 오토와 구글 빌트인의 새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스에 준비된 데모 차량에 탑승해 구글이 준비한 혁신적인 최신 안드로이드 오토 및 구글에 탑재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오토의 새로운 전기차 라우팅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포드 머스탱 마크-E(Ford Mustang Mach-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일부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는 차량 간의 통합을 강화해 구글 지도(Google Maps)를 통해 여러분의 차량에 최적화된 이동 범위 및 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중 처리해야 할 업무가 있을 경우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와 통합은 업무 생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운전 중 도로를 주시하면서 음성으로 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의 최신 차량 내장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폴스타3(Polestar 3)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보다 효율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싶다면 휴대폰에 저장한 행선지와 이동 경로를 자동차에 설치된 구글 지도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행선지를 찾거나 계획을 세우기 위해 운전 중 멈춰 계획이나 경로를 다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 그리고 정차했을 때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의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검색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라스베가스 곳곳에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들

라스베가스 스피어에서 구글 봇이 나오고 있다

라스베가스의 랜드마크가 된 스피어(Sphere)에 구글 봇이 자유의 여신상보다 거대한 모습으로 나타날 예정이며 도시 전역의 게시판 및 모노레일 등 다양한 모습으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이 준비한 증강현실 체험을 통해 스피어를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언제든 재미있는 모험을 떠날 수 있도록 10개의 수집용 핀을 안드로이드 공간 주변 곳곳에 숨겨두었습니다. 각 핀은 안드로이드의 특성, AI 혁신, 창의성, 발견 등을 상징합니다. CES가 끝나기 전 모든 핀을 꼭 모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여러분이 CES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합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CES2024 와 #Android 태그를 달아 SNS에 올려주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