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4월 20일 수요일

세기의 결혼식, 영국의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이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4월 29일로 예정된 왕실 결혼을 보기 위해 수백만의 인파가 런던으로 향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구글 검색 통계를 보시면, 영국과 미국은 물론, 싱가폴, 필리핀 등지에서도 ‘royal wedding’이 급 상승하고 있는 검색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달 구글어스에서 결혼식이 열리는 센트럴 런던을 가로수까지 생생하게 3D 이미지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오늘, 영국 왕실에서는 결혼식 전체 과정이 모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www.youtube.com/theroyalchannel.

유튜브 라이브 중계는 4월 29일 금요일, 영국 현지 시각(BST)으로 오전 10시(한국시간 오후 6시) 시작할 것이며, 웨스터민스터사원에서 열리는 결혼식 전체 과정을, 연인들의 로망인 발코니 키스까지 모두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결혼식이 열리기 전까지 왕실 채널에 진행 상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이미 18일에 ‘The Chapel Royal Choir’의 결혼식 준비 동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결혼식 이후에도 왕실 채널을 통해 언제고 다시 전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4월 29일까지 그냥 기다리는 것 말고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왕실 채널이 '비디오 방명록’을 개설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라면 누구나 윌리엄 왕자 커플에게 축하 메세지 동영상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초로 TV를 통해 중계된 왕실 결혼은 50년 전도 훨씬 전에 있었던, 엘리자베스 여왕의 동생 마가렛 공주와 안토니 암스트롱 존스의 결혼식이었습니다. 이때 2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브라운관으로 결혼식을 지켜보았습니다. 이제는 인터넷 시대가 도래했으니, 윌리엄-미들턴 결혼식은 수 천년의 영국 왕실 역사상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되며 영원히 서버에 기록되는 왕실 결혼으로 남을 것 입니다.


작성자: 파트너 개발팀 레이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