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안드로이드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7가지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를 들고 바라보는 커플.

오늘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에서 삼성은 곧 출시될 새로운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 S8 시리즈 및 갤럭시 워치4 시리즈에 반영될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며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삼성과 구글이 함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듀오 실시간 공유 기능으로 연락하는 다양한 방법

구글 듀오(Duo)의 화상 통화 기능은 거리에 상관없이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해 소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구글 듀오의 실시간 공유 기능은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구글 듀오를 통해 친구 및 동료와 구글 잼보드(Google Jamboard)에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삼성 노트 및 갤러리에 저장해둔  아이디어와 이미지를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구글 지도에서 장소를 같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을 표시하는 휴대폰과 하단에 화상 통화도 표시하는 휴대폰.

1.구글 듀오의 실시간 공유 기능

구글 메시지에서 유튜브 영상 미리보기

수많은 이용자들은 항상  구글 메시지(Messages)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 메시지를 통해 가장 많이 공유되는 링크 유형 중 하나가 유튜브 영상입니다. 앞으로 몇 주 후부터는 친구나 가족이 공유하는 유튜브 영상을 대화창에서 미리 볼 수 있게 돼 바로 영상을 볼 것인지 빠르게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다시 한번 탭하면 채팅을 종료하지 않고도 유튜브 영상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메시지에 대한 YouTube 미리보기.

2.메시지에서 유튜브 미리보기

음성 액세스로 최적화된 접근성

안드로이드의 음성 액세스(Voice Access)는 손을 사용할 필요 없이 휴대전화를 이용 및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음성 액세스는 ALS, 척수 손상, 관절염 등의 거동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 최적화되어 있기는 하지만 팔이 부러지는 등 일시적인 장애가 생긴 상황이나 두 손을 모두 사용 중인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음성 액세스 기능은 갤럭시 S22 시리즈에 이미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고, 음성 액세스 프롬프트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휴대전화에서 빠르고 쉽게 탭, 스크롤 및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음성 액세스를 사용하시려면,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마다 음성 액세스가 시작되도록 설정하시거나 접근성 프롬프트가 앱을 열어 휴대전화를 관리할 수 있도록 “헤이 구글, 음성 액세스”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내장된 음성 액세스 기능을 시연합니다.

3. 음성 액세스 내장


머티리얼 유로 나만의 디자인 구현하기

안드로이드 12가 탑재된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서는 멋있는 머티리얼 유(Material You) 디자인을 활용해 디바이스를 개인화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변경하면 알림, 앱 등을 포함해 전체 디바이스의 외관과 분위기가 새로운 배경화면의 색감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배경색이 적용된 서로 다른 화면을 보여주는 세 대의 휴대폰.

4. 머티리얼 유 

갤럭시 워치4에서 편리하게 구글 플레이 앱 설정하기

새로운 갤럭시 워치4를 설정하는 일이 아주 간편해질 전망입니다. 구글은 내달 안드로이드 폰에 있는 앱이 워치 상에서 추천 앱으로 표시되도록 설정 프로세스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간단하게 휴대전화에서 탭하기만 하면 즐겨 사용하시는 모든 앱을 구글플레이를 통해 갤럭시 워치4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시계에서 앱을 선택하고 동기화하는 옵션을 보여주는 휴대폰 화면.

5. 구글플레이 웨어OS 앱 동기화 

구글 어시스턴트로 워치에서 도움 받기

구글은 이용자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해 다양한 작업을 하며 하루를 보내시는 일을 늘 돕고자 합니다. 수개월 내에 갤럭시 워치4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도입할 예정이며, 이제는 손목 위에서 요리할 때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다음 일정을 확인해 개인 일정을 관리하고, 러닝을 시작할 때 좋아하는 운동용 음악을 재생해달라고 음성으로 요청하실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빠른 응답시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Wear OS의 Google 어시스턴트

6.웨어OS의 구글 어시스턴트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으로 이동 중 노래 감상하기

웨어OS는 유튜브 뮤직 앱을 통해 8천만 곡 이상의 노래와 수천 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이용자가 운동 중에나 출퇴근길에서  항상 음악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가입하셨다면 음악을 다운로드받고, 광고 없이 오프라인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곧  와이파이 및 LTE 스트리밍 지원을 추가해 근처에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갤럭시 워치4 및 기타 웨어OS 디바이스에서도 지원될 예정입니다.

Wear OS의 YouTube Music Premium

7. 웨어OS의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용한 기능들을 모든 삼성 디바이스에서 즐겨 사용하실 수 있도록 구글은 삼성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