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AI

누구나 쉽게 AI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웹사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인공 지능", "튜링 테스트", "오픈 소스", "0과 1"이라고 표시된 4개의 휴대폰 화면 그림.

다소 멀게만 느껴졌던 인공지능(AI)은 어느샌가 우리의 일상 속에 가장 밀접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단순한 의사결정에서부터 의학, 금융 등 전문 분야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전반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AI 및 머신러닝 기술이 아직까지도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구글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AI 관련 용어와 개념에 대해 일반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구글은 누구나 쉽게 AI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A to Z of AI)' 웹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주요 AI 관련 키워드와 알파벳을 매칭시켜 AI 초보자도 AI 용어와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서는 AI에 대한 정의를, ‘기후(Climate)’에서는 AI가 글로벌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데이터셋(Datasets)’에서는 AI에게 세상을 학습시키는 데 사용되는 정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지난 2020년 3월에 구글과 영국 옥스포드 인터넷 연구소(Oxford Internet Institute)는 더 많은 사람들이 AI 관련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영문 웹사이트를 공동제작한 이후 이번 국문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모든 사용자가 관련 정보를 한국어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이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은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교육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학생, 교사, 교수진 및 연구원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AI의 모든 것: A에서 Z까지 웹사이트 외에도 웹 기반 머신러닝 개발 도구인 티처블 머신(Teachable Machine) 등 구글의 다양한 AI 및 머신러닝 학습 도구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개발해나갈 예정입니다. 

지금 바로 구글 AI의 모든 것 : A에서 Z까지(A to Z of AI) 사이트에 방문해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