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안드로이드

[I/O 2022] 자동차에서 연결을 유지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글의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droid Auto를 사용하여 미디어를 탐색하고 재생하는 자동차 두 대.

운전자의 운전 경험을 더 쉽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구글이 자동차 관련 연구를 진행할 때 항상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였습니다. 오늘 구글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호환되는 자동차 및 구글이 탑재된 자동차에 대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발표합니다. 도로 위에서의 경험을 개선해 연결성을 유지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몇 가지 방법을 이하에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새로운 모습

출시 이래로 안드로이드 오토는 거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의 1억 5천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지원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수년에 걸쳐 운전자가 자동차에서 우선시하는 세 가지 주요 기능(네비게이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주목했습니다. 올 여름, 안드로이드 오토는 더 빨리 길을 찾고, 미디어를 더 쉽게 제어하며, 손가락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양한 화면 크기로 새로운 Android Auto 디자인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자동차 대시보드.

이제 화면 유형과 크기에 상관없이 분할 화면 모드를 사용해 운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분활 화면 모드를 활용하면 홈 화면으로 되돌아가거나 앱 목록을 확인하기 위해 스크롤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비게이션과 미디어가 한 화면에 보이므로 출퇴근 시간에 자주 듣는 팟캐스트를 변경하는 동안 길을 잘못 드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화면 크기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와이드스크린, 세로 화면 등 다양한 화면에서도 근사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새로운 기능들

구글 어시스턴트는 상황별 제안 사항을 제공하며 차량 내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추천 답장부터, 메시지, 친구와 도착 시간 공유, 추천 음악 재생에 이르기까지, 구글 어시스턴트는 차 안에서 더욱 빠르게 효율적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음성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탭 한 번으로 즐겨찾는 연락처에 빠르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있으며, 화면에서 제안된 응답을 선택해 메시지에 회신할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hyUrRIKBi0
10:25

구글 빌트인을 통해 즐기는 연결성과 엔터테인먼트
구글이 탑재(빌트인)된 자동차에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구글은 주차되어 있는 동안 디스플레이를 새롭게 활용할 수 있는 이용경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구글이 탑재된 자동차에 유튜브를 지원할 것으로 이전에 발표한 바 있으며, 이제는 튜비(Tubi) 및 에픽스 나우(Epix Now)를 포함한 더 많은 영상 스트리밍 앱들이 함께 제공됩니다. 다음에 전기차를 충전하거나 도로변 픽업 장소에서 대기하고 있을 때 자동차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앞으로도 구글이 탑재된 자동차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자동차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웹을 탐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 자동차 디스플레이로 콘텐츠를 캐스트(cast)할 수도 있게 될 예정입니다.

스트리밍 앱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자동차 대시보드.

구글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구글이 탑재된 자동차 전반에 걸쳐 모든 드라이브가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원활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