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구글플레이

팝의 전설 BTS가 소개하는 도심 속 예술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진 콜라주.

21세기의 팝 아이콘인 BTS의 팬들에게 7월 9일은 특별한 날입니다. 이 날은 바로 나날이 성장하는 BTS의 팬덤 아미(ARMY, Adorable Representative M.C. of Youth)의 탄생일입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는 BTS와 독특한 콜라보레이션 ‘BTS x Street Galleries’을 런칭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팬들은 뉴욕 유엔(UN) 본부에서부터 BTS의 이야기가 시작된 서울 청구빌딩까지, BTS에 대한 특별한 추억이 담긴 도시와 건물들을 돌아보는 스트리트 뷰(Street View)투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팬들은 각 장소마다  RM, 진, 슈가, 제이홉, 뷔, 지민, 정국의 단독 사진 및 작품들과 함께 BTS 멤버 각자가 본인의 가치관을 반영해 큐레이션한 예술 작품들로 자신만의 스트리트 갤러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BTS x Street Galleries는 예술과 대중문화의 연결 다리로서, 18세기 한국의 “달항아리”부터 카라바조의 그림에 이르기까지 여러 다양한 작품들을 더 많은 관객에게 소개합니다. 또한, 팬들에게는 BTS와의 관계,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예술 작품, 그리고 BTS의 여정에서 의미있는 장소들을 마음껏 조합해 나만의 갤러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령 제이홉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을 유엔 건물에 얹는다거나 슈가가 그린 그림을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으로 옮긴다고 하면, 여러분은 이 경험을 통해 예술, 공공 공간, 그리고 공동체의 더 많은 영역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 경험은 전 세계 문화기관들의 협업과 구글 스트리트 뷰 기술로 이루어졌습니다.


구글과 유튜브는 아미 데이(ARMY Day)를 더욱 즐겁게 기념하기 위해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갔습니다. BTS를 검색하면 뜨는 보라색 풍선을 클릭하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멤버들의 특별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BTS는 #MyBTStory “아미 헌정 영상(ARMY Tribute Video)”의 7월 13일 발매일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아미들이 BTS와 지난 9년간의 추억을 한 달동안 공유했던 쇼츠(Shorts) 챌린지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BTS x Street Galleries와 BTS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g.co/BTSstreetgalleries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