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Google for Startups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2기를 소개합니다!



Google for Startups Accelerator' 제1회 졸업식에 참가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단체 사진.

지난 4월 15일 진행된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1기 졸업 행사에 참가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글코리아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국내 프리시리즈A 및 시리즈A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10주 간 진행되는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Google for Startups Accelerator: Korea)’ 프로그램 2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 

앞서 2021년 처음으로 시작한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 국내 스타트업에게 구글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수료한 7개 스타트업 중 3개는 펀딩을 완료하고, UN에서 선정한 10대 EdTech 기업에 선정되는 등 큰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스타트업에게 구글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 글로벌 인재 및 프로그램 등을 기반으로 맞춤화 교육을 지원하며 구글의 멘토십 및 기술적인 프로젝트 지원을 비롯해 제품 디자인, 고객 확보 및 창업자의 리더십 역량 개발과 관련한 철저한 분석 및 워크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리시리즈A 및 시리즈A 단계 스타트업 중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어플리케이션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아이디어 단계를 넘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검증 및 트랙션 형성이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선정될 예정입니다. 올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구글플레이에 피처링되는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9월 27일(화)부터 10월 31일(월)까지 총 한 달간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2023년 2월 13일(월)부터 총 10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게 됩니다. 

한편, 2016년 이스라엘을 시작으로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총 977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습니다. 이 중 17개의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올라섰으며, 3개의 스타트업은 데카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 구글클라우드, 텐서플로우를 비롯해 다양한 구글 파트너십 지원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35,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구글은 높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지닌 한국의 여러 스타트업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혁신을 주도하고 전 세계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글은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구글클라우드, 구글플레이,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구글의 글로벌 전문가를 각 스타트업에 매칭하여 맞춤형 멘토링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등 성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구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