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검색

FIFA 월드컵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

Image 1: 필드에 세 명의 선수가 있는 축구 게임 그림입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컵을 향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월드컵의 주요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구글이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는데요. 총 32개국이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월드컵 기간 동안 최신 소식을 놓치지 않게 도와줄 기능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검색을 활용해 보세요

가끔씩 경기를 챙겨보던 팬, 열정적인 축구 팬, 갑작스럽게 축구에 관심을 갖게 된 팬 등 모두를 위한 기능이 마련되었습니다!  다가올 토너먼트 경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월드컵’을 검색한 후 좋아하는 팀을 팔로우하세요.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종 모양을 클릭하면 선수단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팬이라면 누가 패스를 장악하고 있는지 등 자세한 소식을 매우 궁금해하는 것은 당연하죠! 이제 경기를 검색해보면 심층 통계, 승률, 주요 이벤트 타임라인도 볼 수 있습니다.

월드컵 경기의 통계 및 승리 확률.

아쉽게도 모든 경기의 매 순간을 다 보실 수는 없다고요? 그렇다면 이동 중에도 쉽게 점수를 볼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점수판을 고정하세요. 안드로이드 구글 앱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브라우저의 검색에서 원하는 경기를 탭하고 드래그하여 화면의 아무 곳에나 점수판을 고정하면 됩니다! 

휴대폰에 실시간 점수 옵션을 고정합니다.

또한 피파 플러스(FIFA+) 그리고 카타르 스포츠 전문 매체 비인스포츠(beIN Sports), 영국 BBC, 독일공영방송 ZDF 등 공식 방송사의 검색 기능에서 일일 요약 동영상을 통해 놓쳤던 모든 주요 장면과 골을 넣는 순간을 볼 수 있습니다. 한층 더 나아가, 여러분이 좋아하는 선수들을 찾아 그 선수들의 스토리와 활약상들에 대해서도 더 알아볼 수 있답니다. 

월드컵 경기 쿼리 및 해당 경기 요약에 대한 검색 결과 페이지.


각자 응원하고 있는 선수와 팀을 떠나서, 축구의 본질은 커뮤니티와 또 즐거운 경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구글 검색에서는 선수를 조회하면, 내가 생각한 선수의 경기 스타일을 기반으로 선수를 평가하고 나의 평가가 다른 사람들의 평가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곧 구글 내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에서 다른 팀의 팬들과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의 팬들이 온라인 게임상에서 자신의 팀이 가장 많은 득점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똘똘 뭉칠 예정입니다. 실제 대전이 정해지면 팀을 선택하고 같은 팬들과 힘을 모아 경기가 끝날 때까지 가장 많은 가상의 골을 넣어보세요.

플레이어가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는 대화형 점수 게임.


유튜브에서 FIFA 월드컵 2022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찾아보세요

유튜브에는 토너먼트가 진행되는 동안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시청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전 세계 월드컵 팬들은 FIFA와 공식 방송 채널을 통해 유튜브에서 모든 경기의 가장 흥미진진한 순간을 찾아서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월 20일부터는 유튜브TV* 구독자는 FOX 및 FS1 채널에서 FIFA 월드컵 2022(FIFA World Cup 2022™)의 생중계를 시청하고 실시간 하이라이트, 통계, 점수 및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게임데이 기능(gameday features)을 통해 더욱 즐겁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4K 플러스(4K Plus) 추가 서비스를 구독한 회원은 64개의 모든 경기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인어 방송을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미국의 스페인어 기반 방송 텔레문도(Telemundo) 서비스가 유튜브TV 기본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디스트로잉(Deestroying), 리마(Rima), 치키 보요스(Cheeky Boyos), 제서(Jesser), 아보 플라(Abo Flah) 등과 같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올해 월드컵의 독점 쇼츠(Shorts) 및 롱폼(long-form)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쇼츠의 리믹스 기능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월드컵 순간을 재현하고 반응을 공유해 보세요. 해시태그 #ShortsFIFAWorldCup을 팔로우하고 해당 해시태그를 이용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답니다.

구글TV로 경기와 하이라이트를 시청하세요

구글 TV(Google TV) 기기를 사용하면 조별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모든 것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For you’ 탭에서 실시간 경기를 바로 시청하세요. FIFA+, 영국방송 ITV, 북미지역 OTT 피콕(Peacock), 텔레문도, 스페인어권 OTT 빅스(ViX) 및 기타 방송사의 라이브 게임, 하이라이트, 요약 등 월드컵 콘텐츠를 새로운 리스트에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TV의 이러한 업데이트 기능은 새로운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 TV(Chromecast with Google TV) 그리고 하이센스(Hisense), 필립스(Philips), 소니(Sony), TCL 등의 기타 구글 TV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의 최신 소식을 보여주는 Google TV입니다.

경기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을 찾아보세요

다른 팬들과 함께 경기를 보고 싶으신가요? 바로 구글 검색에서 이를 가능하게 해줄 가게 레이블 기능이 월드컵 전에 출시될 예정인데요. 곧 구글 검색에서 ‘근처에서 월드컵 볼 수 있는 곳’을 검색하면 원하는 가까운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당, 바 등 각 사업 운영자들은 이러한 새 레이블을 적용하기 전에 사업장이 대중을 대상으로 스포츠 경기 상영이 가능한지 먼저 관련 규정을 확인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월드컵 전시"라는 업체 라벨이 있는 레스토랑을 Google에서 검색합니다.

웨어 OS로 카운트다운 해보세요

웨어 OS 바이 구글(Wear OS by Google) 워치로 어떤 경기도 놓치지 마세요. 아젠다(Agenda) 앱 내 캘린더에서 경기 시청 계획을 확인하고 예정된 경기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도록 구글에게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웨어 OS로 구동되는 스마트 워치인 위블로(Hublot)의 빅뱅 e 피파 월드컵 카타르 2022(Big Bang e FIFA World Cup Qatar 2022™)를 구입하면 모든 공식 심판이 월드컵에서 착용하는 것과 동일한 워치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가 시작되기 전, 워치에는 11월 20일 개막전 카운트다운이 표시되고 토너먼트 중에는 팀 라인업 및 선수 프로필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경기에 앞서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이 득점할 때도 워치가 작동해 득점 소식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도 있죠!  

월드컵 테마의 축구공 위에 스마트 워치가 놓여 있습니다.

어시스턴트와 함께 월드컵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구글 어시스턴트는 월드컵에 관한 더욱 방대한 정보들을 통해 오래된 축구 팬들과 새로운 팬들 모두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축구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 하나 알려줘”라고 말해본다면 토너먼트의 첫 여성 심판들에 대한 이야기, 월드컵을 주최하기 위해 준비된 축구 경기장의 수 등 다양한 사실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경기에 대해서 얘기해보고 싶다면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축구 좋아해?” 또는 “가장 좋아하는 축구선수는 누구야?”라고 물어볼 수도 있고 “게임 시작한다!” 또는 “골이다!”라고 말하면서 함께 축하할 수도 있답니다.
 





 *유튜브TV는 미국에 한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