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블로그

AI

10억 명의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번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



이 블로그는 구글 The Keyword 블로그(영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는 구글 번역을 출시한 이후 수 년간 번역 분야의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구글은 모바일 및 웹에서 번역 기능 이용 시, 유용하고 문맥에 맞는 인식을 제공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AI 기반 기능을 출시하였습니다. 



 더 많은 문맥 인식으로 더 많은 관련성 구현

곧 구글 번역은 번역되는 언어에서 설명 및 다양한 예시와 함께 다양한 문맥에 맞는 번역 옵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저녁 식사를 위해 ‘조기’를 주문하는지 또는 일요일 아침 ‘조기’ 축구를 한다는 것인지, 의도에 따라 번역하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문맥을 파악할 수 있고 구문, 현지 관용구 또는 적절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향후 수 주 내로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및 스페인어 등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Google 번역의 상황에 맞는 번역 옵션 및 해당 옵션에 대한 설명.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언어 그리고 새로운 제스처 명령

최근에 안드로이드의 구글 번역 앱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몇 주 안으로 iOS에서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구글 번역에서는 입력하는 공간을 더 넓혔으며 대화 번역, 음성 입력 및 구글 렌즈 카메라 번역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 번역 앱의 재설계.
  • 새로운 제스처 명령: 보다 간편하게 언어를 선택하고, 언어 선택 버튼을 눌러 미는 동작으로 최근에 사용한 언어를 빠르게 선택하고, 홈 화면 텍스트 영역을 아래로 넘기며 최근 번역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여 번역 앱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제스처 명령이 도입되었습니다.
  • 가독성 향상: 이제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조정되는 유연한 글꼴을 사용하여 번역 결과를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대체 번역 및 사전 정의(사용 가능한 경우)를 통해 다양한 의미를 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에서의 언어 확장: 이제 바스크어, 코르시카어, 하와이어, 흐몽어, 쿠르드어, 라틴어, 룩셈부르크어, 순다어, 이디시어, 줄루어 등 33개 추가 언어를 번역 앱의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어 네트워크 연결이 없거나 연결이 약한 지역에 가기 전 미리 언어를 다운로드하여 더 많은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텍스트 영역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이전 번역에 액세스합니다.

이미지 번역 서비스 확대

지금까지 구글 번역은 텍스트 번역을 위한 훌륭한 도구이었으나, AI의 적용으로 구글 렌즈로 이미지를 번역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제는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모든 것을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면, 첨단 머신러닝을 통해 번역된 텍스트를 복잡한 이미지에 녹여낼 수 있어 번역 결과를 훨씬 더 자연스럽게 보고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구글은 웹 이미지 번역 기능을 확대하여 검색 방법에 관계없이 이미지 기반 콘텐츠를 번역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Lens를 사용한 이미지 번역.

올해 구글은 전 세계에서 앱을 통해 더 빠르고 정확하며 유연한 번역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번역 내 AI 기반 경험을 지속적으로 실험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