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4월 23일 수요일
안녕하세요. 구글 검색팀의 이동휘입니다.
올해 월드와이드웹(WWW)은 25살이 되었습니다. 이제 한참 꿈을 펼칠 청년이 되었는데요. 웹의 창시자 팀 버너스 리 경은 “나는 누구나가 어떤 기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인간의 존엄성, 권리 및 잠재력을 위한 웹이 구축되리라 믿는다.”라며 웹에 접속된 모든 사용자가 이런 꿈을 공유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웹 세상에서 대한민국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졌으나 안으로 닫힌 공간에서 세계를 향해 뜻을 펼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간단한 표준이 잘 알려지지 않아서 때로는 검색 엔진에 대한 오해 때문에 그리고 실정에 맞지 않는 지침으로 인해서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전문가협회와 구글은 이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정부 공공기관 담당자와 웹 종사자들을 초청하여 매년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5월 22일에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구글 한국어 검색 엔지니어링 총괄 이준영,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김진형 소장, 서울대학교 이만재 교수, 서울시청 정보화기획단 마경근 주무관 그리고 구글의 실무담당자들이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 2014년 5월 22일 (목) 9:30am – 5:00pm
- 장소: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 5층 (지도)
- 내용: “더 나은 웹” 홈페이지에 공지
그리고 지난 컨퍼런스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웹사이트 클리닉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 동안 검색과 웹사이트 관리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속시원히 풀어드리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웹마스터 컨퍼런스 2012 행사 장면
이번 컨퍼런스가 빠르고 찾기 쉬운 웹,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웹, 세계와 하나되는 웹을 함께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참, 만날 서울에서만 좋은 행사를 해서 지방에 계신 분들은 소외된다구요? 이번에는 네 곳의 지방도시에서 구글 엔지니어들이 직접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5월 13일 제주(참가신청)에서 시작하여 14일 광주(참가신청), 15일 대구(참가신청), 그리고 16일 부산(참가신청)에서 ‘더 나은 웹 봄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 ‘더 나은 웹’ 웹마스터 컨퍼런스 2014의 자세한 내용은 ‘더 나은 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행사장의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미리 참가신청(신청자중 선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검색팀, 이동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