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3일 목요일

스트리트 뷰를 통해 천 년의 역사를 지닌 앙코르와트의 사원들을 둘러보세요

작성일: 2014년 4월 3일 목요일

캄보디아 시엠립에 있는 앙코르와트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상징적인 유적지 중 하나이자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동이 트면, 미로와 같은 도로와 정글로 엉켜 있는 수천 년이 된 사원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오늘부터 구글 지도의 스트리트 뷰를 통해 100여 개 이상의 역사적 명소들을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앙코르와트에 있는 사원들은 건축 양식, 고대 크메르 유적과 예술 작품 등 각각 특별한 이야기들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실감 나는 사진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은 앙코르와트 내부 및 외부를 스트리트 뷰 자동차, 트레커, 삼각대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이용해 면밀히 촬영했습니다.


스트리트 뷰에 올라온 9만여 개 이상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이 놀라운 고대 유적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스트리트 뷰를 통해 캄보디아 새해 명절바이욘 사원을 다시 방문해보기도 하고, 앙코르 와트에 새겨져 있는 라마야나 이야기의 ‘랑카의 전투’ 조각상을 다시 찾아 보면서 앙코르와트의 풍부한 유산을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앙코르 톰의 바이욘 사원 (Bayon Temple at Angkor Thom)


스트리트 뷰를 통해 사원을 둘러본 후 구글 문화연구원(구글 컬처럴 인스티튜트)을 방문하면 더 많은 앙코르와트의 역사적, 예술적 유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2세기 조각품, 20세기 중반에 찍은 사진에서 중세 앙코르 생활의 현대적 해석에 이르는 300여 점의 구글 문화연구원 전시물을 통해 대대로 이어진 크메르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앙코르와트 스트리트 뷰와 구글 문화연구원 자료를 통해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든 앙코르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또한 이러한 노력이 문화유산을 후손 대대로 보존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마닉 굽타(Manik Gupta), 구글 지도 프로덕트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