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8월 6일 수요일
2년 전 오늘, 나사(NASA)의 큐리오시티 로버(Curiosity Rover)가 화성에 착륙하였습니다. 당시 큐리오시티 로버는 게일 분화구를 탐사하고 화성에서 미생물이 존재했는지 분석하기 위한 임무를 띠고 있었습니다. 우주를 직접 여행하는 것은 여전히 우주비행사의 특권이지만, 이제 우리 모두 구글 지도에서 화성과 달을 스스로 탐험해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가상 투어를 통해 화성과 달의 모습을 살펴보세요.
가상 투어를 시작하려면 지원되는 브라우저에서 구글 지도 왼쪽 하단에 표시되는 ‘어스’ 모드를 찾아보세요. ‘어스’를 클릭한 다음 지구 전체의 모습이 나올 때까지 지도를 축소하세요. 그럼 화면 하단에 2개의 천체, 즉 화성과 달이 나타납니다.
빨간색 행성인 화성을 이리저리 돌려보면 그 곳의 대기가 변화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달을 기울여서 달의 꼭대기와 분화구도 여행해보세요. 천문학 지식을 좀더 쌓고 싶다면 수천 개의 지형 라벨을 클릭해보세요. 이것으로도 부족하다고요? 미국 나사, 지질조사국 및 기타 기관에서 제공하는 지도 갤러리를 방문하면 한층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와 함께 지구와 우주를 마음껏 탐험하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