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2014년 11월 24일 월요일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블로그를 읽어 드립니다.)
창업을 하려면 열정, 헌신, 명확한 비전도 필요하지만 이와 동시에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도 필요합니다. 구글에서는 지난 9월 딜로이트 보고서의 결과를 공유하였는데, 이 결과에 따르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사용하지 않는 기업에 비해 성장 속도가 26% 빨랐고 수익은 21% 높았습니다.
최근 구글은 글로벌 리서치 기업인 GfK와 손잡고 설립 3년 이내의 호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한민국, 대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도를 조사하였습니다. 이외 지역의 중소기업과 마찬가지로 이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성장을 위한 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발견한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생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클라우드를 사용합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77%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기업 소유주는 IT 관련 업무를 클라우드에 맡기고 핵심 사업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중소기업들은 미래 전망도 더욱 밝습니다. 클라우드 사용 기업의 70%가 향후 12개월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답변한 반면,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는 기업의 경우 수익 증가를 전망한 기업이 48%에 불과했습니다. 딜로이트 조사와 이번 구글 연구를 통해 클라우드 활용과 기업의 빠른 성장 간의 연관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신생 중소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자체 이메일 주소(예: name@yourcompany.com)를 사용하는 기업의 72%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증대되었고 74%는 판매가 증가하였습니다. 중소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사업을 빠르게 키울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체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며 초기 몇 년 동안 모멘텀을 구축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최근 구글 조사 결과에 비추어 보면, 클라우드 서비스는 신생 중소기업들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판매를 증대시키며 비즈니스를 성공의 길로 이끄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작성자: 케빈 액커스트(Kevin Ackhurst), 호주 및 뉴질랜드 Google for Work 담당 매니징 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