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5일 수요일

구글플레이 가족용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천 명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창의력을 키우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가족용 및 아동용 앱과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BS 키즈, 틴커, 크레욜라 등의 개발자들은 사용자의 연령에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용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를 최적화하고 교육 및 오락을 제공하는 양방향 기능을 구축하는 등 앱을 맞춤설정합니다.


구글플레이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 노력의 일환으로 오늘 가족용 프로그램(Designed for Families)이라고 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는 자신이 개발한 앱과 게임을 ‘가족용’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앱이 소개될 예정이며, 이러한 앱을 통해 부모는 자녀의 나이에 적합한 좋은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구글플레이 개발자 콘솔을 통해 자신이 개발한 앱이나 게임을 가족용으로 지정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구글 팀에서 가족용 프로그램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지 검토합니다. 몇 주 후에는 구글플레이 사용자에게 가족용 콘텐츠를 홍보하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곧 소식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작성자: 유니스 김(Eunice Kim), 구글플레이 프로덕트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