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8일 화요일

경복궁에서 마라도까지 구글 스트리트 뷰로 감상하세요

구글 스트리트 뷰는 이름 그대로, 그야말로 도로에서 보이는 거리의 모습을 담아낸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스트리트 뷰 팀의 여정은 일반 도로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트롤리라는 장비를 이용해 쇼핑센터나 박물관의 내부 모습을 촬영하기도 하고, 트레커라는 배낭형 장비를 이용해 사막과 정글, 고대 도시와 빙하에 이르기까지,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 곳곳을 누비며 사람이 진입 가능한 모든 길의 이미지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스트리트 뷰 장비를 이용해 이번에 한국의 곳곳도 새롭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경복궁, 창경궁, 종묘 등 서울의 명소에서 한라산, 협재해변, 용두암 등의 제주도 명소와 함께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까지 이제 스트리트 뷰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제주도 컬렉션에서는 한라산 백록담의 모습에서부터 총 12개소의 제주도 유명 해변, 한라수목원, 천지연, 천제연 폭포, 새별오름에서 있었던 들불 축제의 현장까지 고스란히 담아 사계절 내내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도의 모습을 여러 시점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제주도 뿐만 아니라 낙안읍성, 소쇄원, 청매실농원 등 전국 각지의 아름다운 모습도 잊지 말고 확인해 보세요.

스트리트 뷰에 새롭게 추가된 지역은 구글 지도에서 검색하실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트리트 뷰 갤러리에서 각각 서울 /제주 / 한국 하이라이트 탭에서도 찾으실 수 있으며 스트리트 뷰 앱을 다운 받으시면 모바일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스트리트 뷰 팀은 직접 촬영에 참여 하실 수 있는 트레커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비영리단체나 기관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조은별, 스트리트 뷰 프로그램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