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4일 수요일

음성으로 듣는 소리책, 구글플레이의 오디오북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구글 프로덕트 파트너십팀 매니저 권재휘 입니다.

올해 여러분들의 새해 결심은 무엇인가요? 매년 가장 많이 하는 새해 결심 중 하나가 독서라고 하는데요.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지만 너무 바쁜 삶을 살다 보면 책 읽는 시간을 일부러 내기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책은 읽고 싶지만 따로 시간을 내기는 쉽지 않은 현대인을 위해 구글이 음성으로 듣는 소리책,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을 출시했습니다!

구글플레이 오디오북 서비스는 한국과 한국어를 포함하여 45개국에서 9개 언어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따로 책 읽는 시간을 내지 않고도 출퇴근 시간, 운동 시간, 잠들기 전 등 언제 어디서든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으로 미뤄왔던 독서를 시작하면 어떨까요?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으로 여러분의 독서생활을 업그레이드합니다.
  • 정기 구독이 필요 없습니다.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은 개별 도서 구입 모델을 적용하여 월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오디오북을 하나씩 구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북의 무료 미리듣기를 통해 이야기 내용이 마음에 끌리는지, 성우의 목소리가 마음에 드는지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의 편리한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30초 단위의 앞뒤 건너뛰기 버튼을 비롯해 0.75배 느리게부터 2배 빠르기까지 7단계 속도 조절 기능을 제공하고, 취침 타이머 기능으로 15분, 30분, 60분 단위 및 장(챕터)이 끝날 때 종료하는 타이머 설정도 가능합니다. 전체 분량 중 현재 듣고 있는 지점과 현재까지 들은 분량 및 다 듣기까지 남은 시간도 표시되고,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해 오디오북 화면을 종료하거나 다른 앱을 실행해도 들을 수 있는 멀티 태스킹이 가능합니다.
  • 머신러닝 기술로 세부 목차들이 자동 생성됩니다.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기본 목차 하위에 세부 목차를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머신러닝 기술은 전자책(eBook)의 텍스트와 오디오북의 소리말을 매칭해 자연스러운 내용의 흐름을 고려한 세부 목차와 세부 목차별 제목을 자동생성합니다. 오디오북 사용자는 보다 정교한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해 더욱 편리한 독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로 독서를 즐기세요. 구글플레이 오디오북을 이용하면 좋아하는 책을 하루 종일 어디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웹 등 폭넓은 플랫폼과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구글플레이를 통해 듣고 있던 오디오북을 계속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퇴근 길 스마트폰으로 듣던 부분에 이어서 집에 들어와 노트북에서 읽고 있던 챕터를 마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오디오북 메인 페이지>            <구매 도서 재생>
 
자, 구글플레이 도서에서 오디오북을 바로 지금 체험해보세요.
 
작성자: 권재휘 구글 프로덕트 파트너십팀 매니저

https://s14.postimg.org/l31s6iea9/image.jpghttps://s14.postimg.org/cksc26fhd/image.jpghttps://s14.postimg.org/uau0n88ht/image.jpghttps://s14.postimg.org/jy34njfc1/image.jpghttps://s14.postimg.org/fc70f798h/image.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