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1일 금요일

아시아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성장의 길

본 블로그와 동일한 내용이 구글 키워드 블로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쿠슈부 아가르왈(Khushboo Aggarwal)은 해외를 여행하던 도중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인 심근경색 증세를 보였던 경험을 계기로 인도의 환자들과 그들을 걱정하는 보호자들을 위한 더 나은 지원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쿠슈부는 만성 질환 환자들에게 개인 맞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케어 관리 플랫폼 질라 헬스(Zyla Health)를 공동 창업했습니다. 질라는 실시간 채팅 지원 서비스는 물론 환자 데이터에 문제가 있을 때 경고를 보낼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환자들이 집에서 안전히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쿠슈부가 가졌던 초기 아이디어를 지금의 종합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지난 2020년 아태지역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Women Founders Academy의 첫 수업에 참가했고, 이곳에서 얻은 중요한 창업 기술과 멘토들의 조언을 통해 질라 헬스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구글은 이렇게 저마다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창업가들을 돕기 위해 올해에도 2021년도 수업의 참가 신청을 오픈했습니다. 올해 수업은 성장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이끌고 있는 여성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6월 25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아태지역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Women Founders Academy는 여성 창업가들이 리더십 스킬 향상, 강력한 팀 구성, 펀딩 등 각 기업만의 성장을 위한 니즈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12주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워크숍에 참여해 구글이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교훈을 배우고, 앞으로 그들이 직면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됩니다. 구글은 구글 고문, 벤처 투자가 및 기업 임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통해 여성 창업자들이 더 넓은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은 지정된 멘토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됩니다.





아태지역 뿐 아니라 전 세계 도처에는 쿠슈부처럼 일상생활에서 겪고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욕적으로 일하는 여성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여성 창업자들이 제안하는 여러 솔루션들이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더욱 가치있게 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성장을 돕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태지역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Women Founders Academy 2021년 참가자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작성자: 조윤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시니어 프로그램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