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30일 화요일

2015년 퀴어문화축제 - 구글이 한국 성 소수자의 권리를 지지합니다

aeefd74e5e7c31433905e7d3ee75b227.jpg  NCODlogo.png

지난 일요일(6월 28일) 구글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성 소수자 행사인 제16회 퀴어문화축제의 퍼레이드에 공식 참가하였습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6명의 구글코리아 직원들이 부스 활동에 자원하여 구글 Pride 팔찌, 안드로이드 배지, 안드로이드 에코백, 구글 노트, 형형색색의 꽃 등을 나눠주고 자선 모금을 받았습니다.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퀴어문화를 지지하고, 구글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2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열린 퀴어 문화축제에 참여한 것 역시 이러한 활동의 일환입니다. 구글은 더 많은 사람들이 퀴어문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축제를 기념하는 데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Q. 구글은 왜 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할까요?

구글은 다양한 관점과 신념을 존중할 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며, 이것이 결국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직장 내 다양성은 구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구글은 이와 같은 행사들을 지지함으로써 우리 주변을 다채롭게 하는 다양성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queer.jpg



Q. 모금액은 어떻게 사용될까요?? 


부스 활동에 참여한 구글 직원분들의 활기 넘치는 홍보활동과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준비한 물품을 축제 시작 4시간 만에 모두 나눠드리고 2,267,000원이라는 큰 금액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모금액 전액은 청소년 성 소수자 위기지원센터인 띵동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모금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Screen Shot 2015-06-29 at 4.17.07 PM.png



Q. 올해 구글 부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아이템은 무엇이었을까요?


많은 분들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은 구글 Pride 팔찌였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무지개색으로 “PRIDE!”가 적혀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준비했던 제품 중 가장 먼저 완판(^^)되었습니다. 귀여운 안드로이드 로봇이 그려져 있는 에코백 역시 팔찌에 이어 두 번째로 소진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많은분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물품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