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게이머들처럼 저도 녹화된 게임 플레이를 즐겨 봅니다. 게임 동영상을 보면서 어려운 레벨을 어떻게 통과하는지를 알아내고 재미있는 게임 해설을 듣기도 합니다. 리로이 젠킨스의 전투 함성이나 짜릿한 역전승은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녹화된 게임 플레이를 보는 것은 이제 대세가 되었습니다. 매달 유튜브에서는 1,440억 분 이상의 게임 동영상과 실시간 게임 스트리밍이 시청되고 있습니다. 바노스 게이밍과 토비게임 같은 채널은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제는 주류 문화로 잡리잡았습니다. 이 정도면 할리우드 유명 인사나 뮤지션들의 동영상 기록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이에 구글 플레이 게임 앱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하다가 원하는 순간을 간편하게 녹화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플레이 게임 앱에서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한 뒤 녹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720p 나 480p로 게임 플레이를 캡처할 수도 있고 기기 전면부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통해 자신의 동영상이나 게임 해설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가 끝나면 빠르게 편집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에서 클랜을 지휘해 승리로 이끌든, 아가리오에서 세포를 먹어치우는 아메바를 플레이 하든,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에서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든 이제는 가장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어느 때보다 손쉽게 녹화하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게임 세상에서 탄생하는 새로운 스타가 바로 여러분일 수도 있습니다!
작성자: 던칸 커티스, 구글 플레이 게임 프로덕트 매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