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일 수요일

구글과 국립중앙박물관이 어린이병원학교 친구들과 '신나는 문화재 탐험'을 시작합니다.

지난 5월 구글은 컬처럴 인스티튜트(Google Cultural Institute) 파트너인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를 찾아 ‘신나는 문화재 탐험’이라는 이름의 특별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카드보드로 가상 체험학습을 가능하게 해주는 익스피디션 프로그램을 활용해 함께 바다 속의 물고기를 만나고, 박물관 전시실에서 유물을 감상하는가 하면 전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궁전들을 거닐어보기도 했습니다.
‘신나는 문화재 탐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손쉽게 다양한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구글과 국립중앙박물관이 함께 만든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5월 서울대 어린이병원학교에서의 시범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이번에는 8월 한 달 간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의 소아백혈병 및 소아암 어린이 환우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수업은 8월 3일(수), 오늘을 시작으로 8월 24일(수)까지 매주 수요일에 4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구글 컬처럴 인스티튜트는 구글 아트 앤 컬처 (Google Arts & Culture)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예술 작품, 명소 및 유적들을 누구나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가상체험을 할 수 있도록하는 구글의 익스피디션 프로그램과 구글 아트 앤 컬처 앱을 활용하는데요, 어린이들이 즐겁게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들을 만나보고 국립중앙박물관의 체험활동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카드보드를 통해 바다 속을 탐험하면서 신안 앞 바다에서 발견된 해저 유물을 찾아다니는 ‘신안 문화재 탐험’을 시작으로, 국립중앙박물관의 신라 전시관과 주요 유물을 VR로 감상한 후 직접 금관을 만들어 보는 ‘눈부신 황금의 나라 신라’, 조선시대 궁중회화의 하나인 책가도를 기가픽셀 이미지로 자세히 감상하고 직접 그림을 그려보는 ‘임금님이 사랑한 그림’ 등의 흥미진진한 수업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구글은 앞으로도 국립중앙박물관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박물관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의 어린이 탐험가들이 시원한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