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4일 화요일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3와 Top 10 개발사가 선정됐습니다!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결승 이벤트가 4월 21일 서초동 넥슨아레나에서 열렸습니다. 

4월 21일 진행된 결승 이벤트에는 400여 개 작품 중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개 게임의 개발사가 참가했는데요, 행사장을 찾은 유저들의 투표와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성,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호평을 받은 인디 게임 개발사 Top 10과 Top 3가 선정됐습니다.

MazM: 지킬 앤 하이드(자라나는씨앗) ▲코스믹워즈(코스믹아울) ▲트릭아트 던전(지원이네 오락실)이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3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Top 3에 선정된 (왼쪽부터) Top 3에 선정된 ‘트릭아트 던전’ 개발사 지원이네 오락실의 한상빈 대표, ‘MazM: 지킬 앤 하이드’ 개발사 자라나는씨앗의 김효택 대표, ‘코스믹워즈’ 개발사 게임코스터의 백상진 대표

Top 10 수상작에는 ▲꾹꾹무사 스페셜(캣닢스튜디오) ▲던전메이커(게임코스터) ▲데드 레인: 새로운 좀비 바이러스(타이니 데브박스) ▲라스트 애로우즈(레드슈가) ▲렐릭 시커: 지하무덤(매시브 휠) ▲MazM: 지킬 앤 하이드(자라나는씨앗) ▲카툰네트워크 아레나(팝조이) ▲코스믹워즈(코스믹아울) ▲트릭아트 던전(지원이네 오락실) ▲플립: 서핑 컬러즈(레프트라이트)가 선정됐습니다.

                                               ▲제 3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10에 선정된 개발사

또한 렐릭 시커: 지하무덤(매시브 휠)은 삼성전자 ‘갤럭시 어워드’를, 던전메이커(게임코스터)는 네이버의 ‘네이버 웹툰 어워드’를 수상하며 더욱 많은 개발사가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 선발된 Top 20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디 컬렉션 피처링과 ▲Top 20 소개 영상 ▲10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 ▲앱 엑셀런스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얻게 되며, Top 10 개발사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비즈니스・마케팅・앱 광고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Top 3 개발사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개별 게임 피처링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게임 소개 영상 제작 ▲게임 다국어 번역 지원 ▲삼성 최신형 안드로이드 기기 1대 ▲QA 지원 ▲5월에 개최되는 구글 I/O 2018 티켓이 제공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컴투스와 게임문화재단이 Top 3에 선정된 개발사에 각각 1천만원씩 총 3천만원의 컴투스 동반성장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플레이는 인디 게임 개발사가 소비자와 더욱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오는 6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협력해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아레나 2018’을 진행합니다!

6월 11일~12일 양일간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마케팅 아레나에는 30인 이하의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인디 게임 페스티벌 수상 개발사뿐만 아니라 홍보·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업계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마케팅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 드립니다.

Top 3 및 Top 10 개발사의 게임은 구글플레이 내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코너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작성자: 구글플레이 블로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