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에코라이프족이 등장하면서 일상 속에서도 친환경과 실용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구글플레이가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면서 일상 속 재활용을 실천해보세요!
재활용품에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인 ‘업사이클링’ 제품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불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게 하는 중고 거래 앱 당근마켓에서 지역 인근 이웃 주민들과 간편하게 거래해보세요! 가전제품부터 유아용품, 도서, 가구뿐만 아니라 직접 기른 농산물도 거래할 수 있고 워드 알림이나 사용자 맞춤 검색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답니다.
음식량 조절에 실패해 자주 음식 쓰레기 처리에 골머리를 썩는다면 키친 스토리(Kitchen Stories)를 활용해보세요. 레시피 기준으로 알맞은 양의 재료 구매를 도와 알뜰한 식탁 살림을 할 수 있게 해주고 파스타와 맛있는 스무디 같은 다양한 레시피도 찾을 수 있습니다.
몸 건강을 지키면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에 기부도 하는 착한 앱을 만나보세요.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하는 동시에 사회에 기부도 해주는 일석삼조 착한 앱도 만나보세요!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적립된 포인트만큼 환산된 금액을 전달해주는 빅워크를 통해 몸 건강도 실천하고 환경도 보호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답니다.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을 예방하면서 동시에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Forest: Stay focused에서 씨앗을 심으면 스마트폰 사용을 절제한 시간만큼 나무가 자라고, 그 보상으로 케냐, 우간다, 탄자니아 등 아프리카 지역에 나무를 보낼 수 있습니다. 씨앗을 심고 나무를 길러 더욱 푸르른 지구를 만들어보세요!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하늘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모처럼 찾아온 연휴,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계절이지만 미세먼지로 가득한 뿌연 하늘 때문에 속상하신가요? 외출 전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오존 지수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미세미세를 꼭 확인해보세요! ‘매우 나쁨 위험합니다! 외출을 삼가세요!’처럼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8단계로 나타나는 아이콘과 표를 통해 그 날의 미세먼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 수치 최고 좋음을 알려주는 ‘공기 상태 최고! 건강하세요!’ 문구가 뜨는 그 날까지, 우리 모두 환경 보호를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구글플레이와 함께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며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보세요. 세계 환경의 날 맞이 앱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