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일 화요일

구글코리아가 올해도 전국의 퀴어문화축제와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게이글러(성소수자 지지 모임) 공동대표인 송지현입니다.
구글코리아는 올해도 ‘모든 사람과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Month of Pride”에 전국의 퀴어문화축제와 함께 했습니다.

5월 19일(일) 전주 퀴어문화축제를 시작으로, 5월 31일(금)에는 강남에서 구글러들과의 프라이드 행진을 가졌고, 6월 1일(토)에는 제20회 서울 퀴어문화축제의 퍼레이드에 공식 참가하였습니다. 서울 퀴어문화 축제에서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0명 가까운 구글코리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구글 부스에서 티셔츠, 팔찌, 스티커 등으로 기부금 모금 활동을 했습니다. 
Q. 구글은 왜 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할까요?
구글은 다양한 관점과 신념을 존중할 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며, 이것이 결국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직장 내 다양성은 구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구글은 이와 같은 행사들을 지지함으로써
다양성(Diversity)에 감사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매년 퀴어문화축제에 참가해오고 있습니다.
Q. 모금액은 어떻게 사용될까요?
부스 활동에 참여한 구글 직원분들의 열정적인 홍보활동과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7,095,500 원이라는 큰 금액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모금액은 구글과
무지개 온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는 인권재단 사람과 청소년 성 소수자 위기지원센터인 띵동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Q. 서울 퀴어페스티벌 참여 외에 다른 활동은 안하시나요?
구글은
전주 퀴어문화축제 참가를 시작으로 서울 퀴어문화축제의 관심을 높이고자 자체적으로 시행했던 강남 프라이드까지 봉사자들의 일정에 따라 최대한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캠페인에서 만나 뵐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INSTRUCTIONS Enter info below to be used in google.com/about site blog syndication. Leave elements empty if there is no valid data. https://i.postimg.cc/gjjdMM4j/2019qcf-1.jpghttps://i.postimg.cc/D0SkQSyb/2019qcf-2.jpghttps://i.postimg.cc/d3gM5JLN/2019qcf-3.jpg

모든 사람은 자신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받아야 합니다. 이는 직장 내에서뿐 아니라 삶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은 함께 존중하고 포용하는 직장 및 사회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게이글러(성소수자 지지 모임) 공동대표 송지현
작성자: 구글코리아 게이글러(성소수자 지지 모임) 공동대표 송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