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구 Top 3에는 ▲매드 포 댄스(버드레터) ▲솔리테어 팜 빌리지(스티키핸즈) ▲캐치잇 잉글리시(캐치잇플레이)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높은 완성도로 호평을 받으며 Top 3에 선정됐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지난 3월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창업 도약기에 있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창업 3~7년 미만 기업)의 혁신 성장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창구 프로그램을 출범했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통해 1위를 차지한 매드 포 댄스 개발사 버드레터는 아름다운 아트웍과 신나는 댄스, 음악 등의 게임 요소와 소셜 게임화 전략을 결합시켜 일반인 및 전문가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어 솔리테어 팜 빌리지 개발사 스티키핸즈가 2위, 캐치잇 잉글리시 개발사 캐치잇플레이가 3위에 올랐는데요. 솔리테어 팜 빌리지는 카드 게임 장르 전문성과 세련된 그래픽이 강점으로 꼽혔고 남녀노소 모두 게임을 하듯 영어 회화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캐치잇 잉글리시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교육 앱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매드 포 댄스는 클럽을 주제로 한 방치형 클리커 게임으로, 음악 비트를 생산해 춤추는 클러버를 모으고 DJ 부스나 칵테일바를 업그레이드 하는 형태로 진행되는데요. 시대별 클럽의 무대와 건물 스타일은 물론, 당시 유행했던 의상과 춤, 유명인들까지 그 시대의 느낌을 듬뿍 담아낸 것이 큰 특징입니다.
솔리테어 팜 빌리지는 클론다이크, 스파이더, 피라미드, 프리셀 등 4종의 솔리테어 카드 게임에 농사를 짓고 마을을 확장하는 타이쿤적 요소가 더해진 캐주얼 카드 게임입니다. 클래식한 카드 게임을 통해 모은 코인으로 농장을 짓는 솔리테어 팜 빌리지는 머리를 쓰는 게임이 아니라 머리를 쉬게 해주는 힐링 게임입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는 캐치잇 잉글리시는 20가지 이상의 학습 시스템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결합해 높은 사용자 몰입도와 학습 지속성을 자랑하는데요. 캐치잇 잉글리시는 2017년 구글 개발자들의 최대 콘퍼런스인 I/O에서 한국의 우수 앱으로도 소개됐으며, ‘2015 구글 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7 구글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Top 3에 선정된 개발사에게는 ▲구글플레이 팀 주관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세미나 참석(구글플레이 제공) ▲지스타 2019 참여 기회(구글플레이 제공) ▲최대 약 3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중기부 제공) ▲태국 및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창구 고 글로벌 부트캠프’ 참여 기회(구글플레이, 중기부 제공) ▲유튜브 동영상 광고 캠페인 기회(구글플레이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더불어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Top 3 개발사의 앱·게임에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모션이 적용돼 해당 앱·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유저는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Top 30에 선정된 개발사는 10월 24일부터 일주일 간 내달 태국 방콕 및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창구 고 글로벌 부트캠프’에 참가해 전 세계 게임 개발사와 국가별 게임 업계 동향 및 사례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세션을 가집니다. 부트캠프에는 Top 30 개발사 외에도 전 세계 15개국의 25개 개발사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창구 프로그램 Top 3의 유튜브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채널(매드 포 댄스/ 솔리테어 팜 빌리지 / 캐치잇 잉글리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구 프로그램 Top 30 개발사 목록>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