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5일 금요일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 여성 앱/게임 개발자 및 리더 4인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1908년 뉴욕에서 일어난 여성 노동자들의 인권 운동에서 유래된 세계 여성의 날은 1975년에 UN에 의해 공식 기념일로 지정되어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는 범세계적 축제입니다. 구글플레이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여성 앱/게임 개발자 및 여성 리더 4인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 우리 모두에게 습관관리, 독서기록, 커리어 개발 등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추천 앱도 구글플레이에서 만나보세요!



▲ (왼) 정지예 대표, (오) 카밀라 아벨라



맘시터 개발사 (주)맘편한세상 대표 ‘정지예’

대한민국에서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수많은 여성들을 보며, 정지예 대표는 보다 안정적이면서도 스마트한 방식을 통해 이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 주어야 한다는 숙명을 안고 '맘시터'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Q. 맘시터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아이 키우기 힘든 세상을 해결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5년 정도하다 보니 동료, 선배들이 아이를 낳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기 힘들어서 결국 회사를 그만두는 사례들을 옆에서 많이 보게 되었어요. 퇴사라는 큰 결심을 하고 하루 종일 아이를 키우던 친구들 중 한 명은 육아 우울증에 시달리는 모습도 보게 되었구요. 그런 상황들을 마주하게 되면서, 나의 미래가 두려워지는 것과 동시에 나뿐만 아니라 모든 엄마아빠에게 영향을 주는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 문제를 꼭 해결하고 싶다고 생각하며 '맘시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어요.


앱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전략가이자 한 아이의 엄마, 정지예 대표가 들려주는 더 많은 이야기를 구글플레이에서 만나보세요.



헤이데이 개발사 슈퍼셀의 게임 디자이너 ‘카밀라 아벨라’

카밀라 아벨라는 슈퍼셀(Supercell)의 '헤이데이' 게임 디자이너이자 개발 업데이트 유튜브 시리즈인 'Dairy News'의 진행자입니다.


Q. 여성으로서 게임업계에 종사하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점이 본인만의 독특한 시점이나 관점을 형성하는 데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엔터테인먼트는 각자의 고유한 관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제가 자라면서 재미있게 즐겼던 많은 활동은 여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게임 분야에 종사하는 여러 남성과는 다른 성장 배경과 사고방식으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배경도, 성별도, 사고방식도 다르고 갖고 있는 아이디어나 경험도 각양각색인 사람들이 한데 모였을 때 팀이 한층 더 풍부해지고 지평이 넓어진다고 생각해요.


카밀라가 무엇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는지, 왜 '헤이데이'가 그녀에게 특별한지 구글플레이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 (왼) 로렌 루크, (오) 캐롤리나 파블리코프스카



Marvel 올스타 배틀 개발사 카밤의 사업 개발 담당 부서 수석 디렉터 ‘로렌 루크’

로렌은 'Marvel 올스타 배틀' 개발사 카밤(Kabam)의 사업 개발 담당 부서 수석 디렉터이자 게임 분야에 몸담고 있는 여성들의 멘토입니다.


Q. 여성이라는 점이 게임 분야에서의 경력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열린 마음으로 언제나 성장하고자 애쓰는 여성이라는 점은 게임 분야에서의 제 경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어요. 저는 항상 처음으로 새로운 위치에 올라서는 사람이었고, 무엇 하나 없는 황무지에서 파트너십을 일궈내는 사람이었죠. 스스로 올바른 선택을 내리고 있는지 궁금했고, 제가 과연 이곳에 어울리는 사람인지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로 가득한 방 안에서 저 혼자만 여자일 때도 많았죠. 무엇인가 배우고 나아질 것이며 더 잘하게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이러한 상황을 바라보면서,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를 다시 떠올렸습니다. 게임은 자신이 모르는 낯선 곳으로 데려다줍니다. 우린 그 세상을 제대로 이해할 때까지 쉬지 않고 노력하죠. 제가 지금까지 걸어온 이 길이 가끔 멋진 게임처럼 보이는 것도 당연합니다.


로렌이 게임 개발과 더불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구글플레이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Canva 개발사 Canva의 엔지니어 캐롤리나 파블리코프스카

시드니에서 그래픽 디자인 앱 캔바(Canva)의 본사를 이끌고 있는 카롤리나 파울리코우스카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열정을 품고 바르샤바를 떠나 오슬로, 런던, 암스테르담을 거쳐 시드니에 정착했습니다.


Q.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본인이 가장 존경하는 여성 혹은 본인에게 영감을 주었던 여성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프리다 칼로예요.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저에게 있어서 그녀는 끈기와 회복력, 추진력의 상징과도 같은 사람이죠.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쉼 없이 노력했던 분이에요. 그렇게는 안 될 거라고 말하는 사람도, 앞길을 막아선 수없이 많은 장애물에도 개의치 않고 말이죠. 진짜 자기 삶의 주인이었어요.


프로그래밍에 대한 카롤리나의 열정, 남성이 대부분인 업계에서 여성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구글플레이에서 확인해보세요!






여성의 커리어 개발에 도움을 주는 6가지 앱을 소개합니다. 


현명하게 커리어를 쌓고 공부 계획을 실천하고자 한다면 열정과 동기부여를 심어주는 스탑워치 스터디 앱 열품타, 개성있는 나만의 책장을 만들 수 있는 독서기록 앱 북모리, 스마트한 비즈니스 인맥 관리를 위한 모바일 명함 앱 리멤버를 추천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해 건강한 마음 습관을 만드는 명상 앱 마보, 알찬 하루를 만드는 데일리 습관기록 앱 마이루틴, 장소와 상황에 구애 받지 않는 필수 홈 트레이닝 앱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으로 매일매일 좋은 습관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지금 당장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막상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구글플레이 추천 앱으로 자기계발을 시작해 보세요!


구글플레이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전 세계 곳곳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지금까지 많은 이들의 용기와 선한 영향력에 대해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