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3일 수요일

구글 아트 앤 컬처 앱의 새로운 카메라 탭을 통해 디지털 예술의 세계를 탐험해보세요

본 블로그와 동일한 내용이 구글 글로벌 블로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구글은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글은 지난 7년 동안 문화 예술 기관과 협력하여 자신만의 아트 도플갱어를 찾고 다양한 이미지의 색 연결고리를 발견하는 실험과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협력의 결과물로 누구나, 어디에서나 가상 갤러리를 둘러보고 예술 작품을 실물 크기로 감상할 수 있는 증강현실 기능이 구축되었습니다.

이제 이 모든 기능을 구글 아트 앤 컬처 앱의 새로운 카메라 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탭은 디지털 예술의 세계로 들어가는 관문이 됩니다.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이 내 침실에 어울릴지 궁금해 하신 적 있나요? Art Projector(아트 프로젝터)는 증강 현실을 바탕으로 실제 크기의 예술 작품을 어디에서나 사용자 바로 앞에 보여줍니다. 좋아하는 작품을 안내에 따라 부엌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에 배치해 보세요. 구글 아트 앤 컬처 앱에서 제공하는 수만 개의 이미지에서 하단에 있는 AR 아이콘을 클릭하면 멋진 풍경화, 생동감 넘치는 나비 등 수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이미지로 이동하면 초고화질 해상도로 놀랍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고종 황제의 초상화다른 초상화 속 인물이 나와 닮았다고 느껴본 적 있나요? Art Selfie(아트 셀피) 기능을 이용해 나와 가장 닮은 작품을 찾아보세요. 소개된 작품들을를 보고 더 궁금해졌다면, 간편하게 클릭하여 작품과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rt Selfie에서는 수만 장의 셀카가 촬영되었고, 사용자들에게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을 만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해 주기도 했습니다.

주변에서 아무 물건이나 촬영하여 Color Palette(컬러 팔레트)로 예술 작품과 색상에서의 어떤 유사점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Color Palette 기능은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사용해 방금 찍은 사진의 옷이나 초밥의 색과 정확히 일치하는 여러 작품을 전 세계에서 찾아줍니다. 여러분 주변의 환경과 어울리는 색감의 새로운 예술 작품들을 발견해 보세요.

새로운 카메라 탭의 또다른 기능으로 있는 Pocket Gallery(포켓 갤러리)는 페르메이르(Vermeer)의 모든 작품이 모여있는 가상 전시 및 체험 공간이 됩니다. 유명한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와 사라진 걸작 콘서트를 포함하여 전체 36점의 그림이 완벽한 조명 아래에 실물 크기로 담겨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카메라에서 탭 한 번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에서 이용 가능한 최신 버전의 구글 아트 앤 컬처 앱을 다운로드해서 새로운 카메라 탭을 확인해 보세요.


작성자: 미셸 루오, 프로덕트 매니저, 구글 아트 앤 컬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