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몇 년 동안 디스플레이 광고에 집중 투자했으며 그 결과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운영하는 광고주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 동안 구글은 새로운 기능 및 타겟팅 옵션과 더욱 정교한 측정 도구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광고주에게 더 많은 광고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Ad Exchange를 통해 1백만 개 이상의 사이트로 구성된 구글 광고 네트워크에 더 많은 게시자 사이트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유튜브를 비롯한 구글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서비스도 계속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디스플레이 미디어 서비스가 광고주 및 대행사에게 더욱 분명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통칭하는 이름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변경하였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검색 사이트를 제외한 나머지의 모든 사이트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광고주는 유튜브를 포함한 구글 사이트, 구글 파이낸스, 지메일, 구글 지도, Blogger와 같은 구글 서비스와 함께 1백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 동영상, 게임, 모바일 디스플레이 파트너(구글의 디스플레이 파트너에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허용하는 모든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Ad Exchange 파트너 사이트가 포함됨)를 통해 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텍스트, 이미지, 리치 미디어, 동영상 등 모든 형식의 광고가 허용되기 때문에 창의력 넘치는 광고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애드워즈의 입찰 기반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광고 게재위치에 입찰하는 방식과 유튜브 및 구글 파이낸스에서 구글 계정 팀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광고 구매 방식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앞으로 몇 주 내에 애드워즈 인터페이스에 이 같은 새 용어가 반영되고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변경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사이트 및 장점을 소개하는 새 웹사이트도 오픈했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최고의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주의 광고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더 많은 기능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구글 제품 관리 부사장 닐 모한(Neal Mohan)


요새 장안의 화제라는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깜짝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구글 음성검색 티셔츠에 나온 Waveform은 어떤 단어의 음파모형일까요?



실제로 구글 음성검색을 해보시면 정답을 맞추시기가 좀 더 수월하실까요? 이 음파 모양은 실제 저희 직원이 해당 검색어를 말한 후 나온 모양을 그대로 이미지화한 것인데 물론 사람에 따라, 그리고 매번 하실 때 마다 다른 모양이 나오니 참고만 하세요~ 힌트는 음파 모양을 잘 보시면 맨 앞글자에 엑센트가 있고 요즘 우리나라 국민들이 즐겨 말하는 단어 중의 하나입니다.

정답을 아시는 분은 ilovegkorea@gmail.com으로 주소 및 연락처와 티셔츠 사이즈를 보내주세요. 정답을 맞춘 선착순 50분께 구글 음성 검색 티셔츠를 보내드립니다. 티셔츠는 95, 100, 105 사이즈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안녕하세요. 지난 주 한국 선수들의 선전으로 즐거운 한주를 보냈습니다. 오늘있는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도 무척 기대되는데요, 구글에서 축구 열기를 반영하여 월드컵 3종세트를 마련하였습니다

먼저 월드컵 관련 검색어를 검색하면 월드컵에 대해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요약 정보를 보실 수 있고 결과 페이지 하단에는 gooooooooooooal!이 뜹니다. 검색을 하시면서 우리 선수들이 골을 넣었을 때 느꼈던 희열을 다시 한 번 느껴보세요!

아이구글 월드컵 테마와 축구 가젯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한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아이구글 테마를 대한민국 테마로 바꿔보세요!



마지막으로는 구글 크롬 iGoogle에서 월드컵 테마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월드컵 실시간 경기 상황과 소식, 경기 일정 등을 FIFA.com 크롬 확장 프로그램iGoogle 가젯을 통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과 함께 하는 월드컵 3종세트로 다 함께 대~한민국!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지난 5월 3일까지 진행되었던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4세 유치원 어린이부터 17세의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로고들을 보내주셨고, 이들 중에서 10개의 작품이 국내 결선 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10개의 결승작품 중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구글 축구 로고를 여러분들께서 선정해 주실 차례입니다! 7일까지 I ♥ 축구 로고 그리기 대회 사이트에서 누구나 온라인 투표를 하실 수 있으며, 오늘 하루는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 근처에서 국내 결선 작품 전시 및 온라인 투표 기회도 마련하였으니, 시간되시는 분은 산책하실 겸 들러주세요:-)

이번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국내 대표 로고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그 첫경기가 열리는 6월 12일(토) 구글코리아 첫화면을 장식하게 됩니다. 또한 국내 최우수작은 글로벌 최종 결선 대회에 진출할 기회도 얻습니다.

이어 전세계 공개 투표를 통하여 선정되는 글로벌 대회 최우수작품은 7월 11일 하루 동안 전세계에 있는 구글 홈페이지를 장식할 기회를 얻게 되며, 글로벌 1등에게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가족 여행권(4인용/9박)이, 2등 1명에게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VIP 티켓이 제공됩니다.

6월 12일부터 열리는 세계인의 축구 축제에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대한민국을 대표할 "구글 축구로고"를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하러 바로가기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