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젤리빈을 업그레이드한 안드로이드 4.3이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4.3은 제한된 프로필 기능을 제공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과 OpenGL ES 3.0을 사용한 최신 3D 그래픽을 지원합니다.

제한된 프로필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별로 앱과 콘텐츠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프로필 기능은 특히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가족용 태블릿에 유용하며 상점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태블릿을 상품정보 제공용 단말기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안드로이드 4.3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사용한 피트니스 센서나 각종 기기에 연결하여 큰 전력 소모 없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섬세한 실사 표현이 가능한 OpenGL ES 3.0를 통해 더욱 실감나고 생생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 공식 블로그(영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구글 지도 앱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구글지도 앱은 여러분이 원하는 곳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번에 출시된 지도 앱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점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머지않아 앱스토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용 구글 지도는 지난해 겨울 아이폰용으로 출시되었던 구글 지도에 몇가지 유용한 검색 및 탐색 기능을 추가한 것이며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도 앱에서는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없이 검색창을 탭하기만 하면 먹고, 마시고, 자고, 쇼핑하기에 좋은 장소들을 보여주는 카드가 나타납니다. 교통 상황 관련해서도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도로에 사고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리포트를 볼 수 있으며 사용자가 목적지에 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도록 더 빠른 경로가 있으면 알려줍니다. 
    
한편 기존의 지도에서 제공되던 '위치찾기(Latitude)' 기능과 '체크인' 기능은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용 지도에서 제공하던 오프라인 지도 서비스도 중단됩니다. 대신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지역을 탐색할 때 검색창에 "OK Maps"라고 입력하기만 하면 그 지역의 지도를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공식블로그(영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 블로그 운영팀 
   



작성자: 이상일, 구글코리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