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어제 집에서 케이블 TV를 보시다가, 혹은 극장에서 영화를 보시다가 ‘구글 음성검색’ 광고를 보고 깜짝 놀라지 않으셨나요? 네, 구글코리아 광고 맞구요 :-)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TV광고 및 극장광고를 시작했답니다.

이번 광고는 MBC 드라마넷, KBSJoy, CGV 영화채널, MBC ESPN, tvN 등의 인기 케이블 TV 채널 및 서울소재 CGV극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입으로 검색하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요가 동영상”과 같이 짧은 키워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검색어는 물론 “서울 근교 수영장 있는 펜션은?” 혹은 “80평방미터는 몇평?” 처럼 긴 자연어 검색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다양한 검색 상황을 담아 구글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의 뛰어난 기술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다음주부터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광고에 게재된 QR(Quick Response)코드를 찍으면 음성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하철 광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은 공식 출시 2주 만에 이미 구글 전체 모바일 검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구글 음성검색을 사용하려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구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Google Mobile Application) 다운로드 횟수도 또한 급증하고 있으며, 앱스토어에 올라온 첫 주에는 하루 1만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앱스토어내 최다 다운로드 3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아래는 TV와 극장에서 상영중인 광고입니다.

<구글 음성검색 TV광고>




<구글 음성검색 극장광고>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