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4월 1일 금요일

봄과 함께 만우절도 돌아왔습니다. 구글에서는 전통적으로 만우절을 맞아 재미난 이벤트를 선보여왔습니다. 2007년 달에 세우는 Google의 리서치 센터에서 일할 사람들을 찾는다고 했던 Project Copernicus, DNA를 스캔하는 음료수를 개발했다고 했던 Google Gulp 등이 있었지요. 오늘도 내심 기대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구글 코리아는 얼마 전 있었던 일본 지진 피해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으로 만우절 제품발표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 대신 스마트폰 구글검색으로 아주 귀여운 만우절 서비스 시작했는데, 혹시 이용해 보셨나요? 스마트폰 구글검색으로 "아기 고양이"를 검색해 보세요. 오늘 하루 주변에 있는 귀여운 아기고양이들을 찾아준답니다. 물론 음성검색를 통해 ‘고양이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고양이 찾기 서비스’는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를 비롯한 8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만 제공되고 있으니 빨리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총 몇 마리나 찾으셨나요?
이것 외에도 구글 본사에서는 기발하고 재치있는 서비스들을 발표했습니다.

지메일이 모션 서비스와 결합했습니다! Gmail Motion Beta는 몸을 움직여 메일을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 컴퓨터 카메라로 인식된 동작을 구글의 트랙킹 기술을 이용해 몸짓 언어를 전자 언어로 바꾸어 주는 기술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키보드, 마우스 없이 지메일을 이용해 보세요. 운동도 되겠는데요?

물론 검색도 그냥 지나칠 리 없습니다. 2006년 만우절에는 사랑을 찾아주는 Google Romance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었지요. 이번엔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시공간을 뛰어넘어 검색할 수 있는 Google Teleport Search를 런치했습니다. 중국의 전설적인 미녀 서시의 미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기쁜 소식도 한 가지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이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가 탄생한지 백주년이 되는 날이라고 하네요. 오늘 하루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지난 한 세기동안 가장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 5편을 공개하는데요, 이곳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남은 시간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날씨도 좋으니, 아기고양이를 찾아 나서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