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페이지의 이스터 에그(easter egg: 부활절 달걀. 숨겨진 메세지나 기능을 뜻함)를 아시나요?
올해는 온라인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14주년을 기념해 구글 홈페이지에 저그를 풀어놓았습니다. 지금 구글 홈페이지에서 [저그 러쉬]나 [저글링 러쉬]를 검색해 보세요!
이스터 에그(부활절 달걀)는 기독교인들이 부활절에 나누는 달걀을 말합니다. 원래는 삶은 달걀을 주지만 가끔 장난을 치기 위해 생 달걀을 주어 상대방이 톡톡 깨뜨려 먹으려 할 때 깜짝 놀라는 재미를 주던 풍습에서 유래했는데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도 이러한 생각으로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이스터 에그를 만듭니다. 주로 소프트웨어와 게임에서 이스터 에그를 많이 찾을 수 있는데요, 구글의 이스터 에그는 그동안 사용자들에게 깨알같은 재미를 주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작년 이스터 에그는 [do a barrel roll]이었는데요, 처음 선보였을 때 4일만에 6천만번 이상의 검색이 발생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전후로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던 [let it snow] 도 구글의 베스트 이스터 에그 중 하나로 꼽힙니다.
구글 검색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바로 “삶, 우주 그리고 모든것에 대한 답변” 이었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answer to life, the universe, and everything]를 검색하면 마치 수학 문제를 검색했을 때처럼 계산기로 답을 보여 줍니다. 여기서의 답은 더글라스 아담스의 소설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에 나오는 구절이라고 하네요.
또, [tilt] 를 검색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모바일도 좋고 PC도 좋습니다. 또 [the loneliest number] 를 검색하면 답이 뭐라고 나올까요?
이제, 사용자분들도 구글 제품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한번 찾아보세요. 또 무엇이 있을까요 …? 찾으신 분들은 구글플러스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또 "이런 것"을 이스터에그로 했으면 좋겠다 하는 아이디어 있으면 그것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