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3년 8월 9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마케팅팀 방서윤입니다.

35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저는 강원도 평창 스페셜 뮤직페스티벌 장에 나와 있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어울려 진한 감동을 전해주었던 2013년 평창 스페셜올림픽을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이들이 음악으로 뭉쳤습니다. 8월 6일부터 5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평창 스페셜 뮤직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사랑나눔위캔이 공동주최하는 평창 스페셜 뮤직페스티벌은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기간 중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장애인들과 예술인들의 합동공연의 맥을 이어가는 문화축제입니다. “Together We Play”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모여 교류하고 배우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외 100여명의 지적 장애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옥, 재즈드러머 제프바우더스, 기타리스트 리 릿나우어 등 명장들이 지도하는 마스터클래스를 사사하고 함께 공연에도 출연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첼리스트 정명화, 부활의 김태원, 발레리나 김주원, 기타리스트 김세황, 쿠바 재즈 하바나 앙상블 등 유명 예술인들이 출연하는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집니다.

지난 8일 진행된 드러머 제프 바우더스의 마스터 클레스는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되었습니다. 제프 바우더스의 드럼 연주와 함께 힘차게 시작된 클래스는 구글플러스 월드스타 다리아 머스크의 참여로 열기를 더했습니다. 다리아는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했지만 행아웃을 통해 그 누구보다도 친밀하게 학생들과 소통하고 그들을 위해 “You move me”라는 특별한 노래를 선물하였습니다. 곡 제목 만큼이나 서로가 소통하며 마음을 움직인다는 감동적인 메세지가 세계의 공통어인 음악을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운 순간이었습니다.

9일(금) 저녁 7시에 열리는 Pop&Jazz 콘서트와 10일(토) 오후 3시 폐막식 행사로 진행되는 Together We Play 콘서트도 구글플러스에서 행아웃 온에어(실시간 생중계)로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니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도 구글플러스 평창 스페셜 뮤직페스티벌 공식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무더운 여름날에 ‘함께하는 세상’이 주는 기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마케팅팀 방서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