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궁금한 것을 검색 할 때는 누군가의 트윗이나 공유된 동영상, 블로그 포스팅이나 다른 온라인 게시물 등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검색 결과에 +1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사용자들은 검색 결과에서 +1버튼으로 링크를 바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1버튼은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철수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어떤 괜찮은 웹 사이트를 발견했다고 해 봅시다. 철수는 +1 버튼을 눌러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그 사이트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철수의 친구 영희가 구글 검색을 할 때 그 페이지가 나타난다면, 철수가 그 페이지를 +1했다는 알림을 보게 될 것입니다. 철수의 +1은 영희는 그 사이트가 볼 만한 사이트인지 아닌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1버튼은 구글 플러스에서도 볼 수 있고, +1 버튼을 페이지에 넣은 사이트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www.google,com에서 +1이 가능했기 때문에 아마 이전에 구글닷컴에 로그인해서 검색했을 때 다른 나라 친구들의 +1 을 검색 결과에서 본 적이 있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제 구글 한국 도메인에서도 +1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이트가 있다면 +1을 해서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추천해 보세요!

*구글 한국 도메인에서 +1버튼은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작성자: 구글 프로덕트 매니저 홍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