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방송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 큰 인기를 누리며 종영한 ‘해를 품은 달’부터 무한도전, 1박 2일, 개그콘서트 등의 쇼 오락프로그램, K-POP 스타들이 총 출동 하는 음악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공중파 3사의 방송 콘텐츠들을 이제 유튜브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MBC, KBS, SBS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유명 케이블 채널과 뽀로로, 손바닥 TV등 콘텐츠 역시 해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프로그램의 영상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 이름을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세요. ‘프로그램’이라는 아이콘과 함께 검색되는 방송 영상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검색하지 않고도 현재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방송 콘텐츠들을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다면,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기실 수 있겠지요? 그래서 오늘 새롭게 개설된 유튜브 ‘TV프로그램’ 페이지(www.youtube.com/shows)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메인 페이지 www.youtube.com에 접속하셔서 상단 TV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TV 프로그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혹은 직접 www.youtube.com/shows로 들어가시면 바로 TV 프로그램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인기 방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과거에 큰 사랑을 받았었던 인기 드라마까지 유튜브 ‘TV프로그램’ 페이지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인기 에피소드와 최근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 등 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유튜브 TV 프로그램 페이지(www.youtube.com/shows)에는 이미 KBS, MBC와 같은 공중파와 주요 케이블 방송의 대부분의 인기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유튜브 TV프로그램에서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모든 에피소드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당 여러 개의 영상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영상 클립들을 일일이 재생시키는 번거로운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처음 선택한 영상 이후 클립으로 자동 연속 재생되고, 한 회를 모두 다 감상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다음 회로 연결 됩니다. 방송 프로그램의 크레딧과 출연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MBC ‘무한도전' 을 즐겨보는 사용자라면, 무한도전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구독 버튼을 눌러보세요. 로그인 할 때마다 새로운 무한도전의 에피소드를 업데이트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만 모아 둔 나만의 TV, 유튜브에서라면 가능합니다.
지금 유튜브 TV프로그램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 새로운 TV 프로그램 페이지는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유튜브 파트너쉽 총괄이사 서황욱, 최근 본 유튜브 페이지는 MBC 무한도전

*유튜브 코리아 블로그 에도 함께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