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구글 블로그 운영팀날짜: 2008년 3월 21일 금요일
유튜브가 사용자들이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도 대용량 동영상을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최신 유튜브 API와 툴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유튜브는 광범위한 동영상 라이브러리에 전세계의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할 뿐 만 아니라, 유튜브를 구동시키는 동영상 호스팅 및 스트리밍 인프라도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이로써 유튜브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울타리를 뛰어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최신 API를 사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해 웹사이트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유튜브에 동영상을 바로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동영상에 대한 댓글을 남기고 즐겨찾기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동영상을 재생하는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를 원하는 대로 설정 또는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거나 유튜브 내에서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존 API와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최신의 유튜브 API와 툴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사용이 편리해서 유튜브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동영상을 쉽게 접하고 보다 활발하게 유튜브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 밖에도 이번 API와 툴을 활용하여 개발자들은 사이트의 트래픽과 노출을 증가시키고, UGC(User Generated Content) 기능을 보다 쉽게 추가할 수 있는 등 사이트 내에서의 사용자 활동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됐다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다양해진 기능들을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좀 더 혁신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고 또 공유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관련 정보 및 동영상 링크는 유튜브 블로그(www.youtube.com/blo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툴의 다양한 활용 사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취재 문의 이메일 주소: skr-google@ketchum.com 미디어 취재 문의가 아닌 경우 응답해 드리지 않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Google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