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몇 년 동안 디스플레이 광고에 집중 투자했으며 그 결과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운영하는 광고주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 동안 구글은 새로운 기능 및 타겟팅 옵션과 더욱 정교한 측정 도구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광고주에게 더 많은 광고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Ad Exchange를 통해 1백만 개 이상의 사이트로 구성된 구글 광고 네트워크에 더 많은 게시자 사이트를 추가했습니다. 한편, 유튜브를 비롯한 구글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서비스도 계속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디스플레이 미디어 서비스가 광고주 및 대행사에게 더욱 분명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통칭하는 이름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변경하였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검색 사이트를 제외한 나머지의 모든 사이트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광고주는 유튜브를 포함한 구글 사이트, 구글 파이낸스, 지메일, 구글 지도, Blogger와 같은 구글 서비스와 함께 1백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 동영상, 게임, 모바일 디스플레이 파트너(구글의 디스플레이 파트너에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허용하는 모든 애드센스 및 DoubleClick Ad Exchange 파트너 사이트가 포함됨)를 통해 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텍스트, 이미지, 리치 미디어, 동영상 등 모든 형식의 광고가 허용되기 때문에 창의력 넘치는 광고로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애드워즈의 입찰 기반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광고 게재위치에 입찰하는 방식과 유튜브 및 구글 파이낸스에서 구글 계정 팀을 통해 예약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광고 구매 방식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앞으로 몇 주 내에 애드워즈 인터페이스에 이 같은 새 용어가 반영되고 구글 콘텐츠 네트워크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변경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사이트 및 장점을 소개하는 새 웹사이트도 오픈했으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최고의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주의 광고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더 많은 기능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구글 제품 관리 부사장 닐 모한(Neal Mo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