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든지 가지고 다니면서 인터넷도 하고, 동영상도 보고, 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이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최근 출시된 구글 음성검색 등 검색을 획기적으로 도와주는 기능 때문에 점점 더 스마트폰에서 검색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검색을 하다보면 PC에 비해 작은 화면 때문에 한눈에 보기에도 정렬이 잘 되어 있고 내가 찾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는 그런 검색 결과 페이지가 필요하다고 느끼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 사용자 여러분을 위해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를 보다 보기 좋게 바꾸었습니다!

우선 콘텐츠 카테고리 별로 제목을 달고 구분선을 이용해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인물정보, 영화정보 등 한국 사용자 분들이 많이 찾는 정보를 요약하여 원하는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요즘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이승기의 모바일 검색을 했을 때 보여지는 검색 결과 페이지의 변화 전과 후를 비교한 스크린 샷입니다.

새롭게 바뀐 검색 결과 페이지, 사용자 여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모바일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구글 모바일 프로덕트 매니저 이해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