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2월 20일 목요일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세계 각지에서 새로운 구글 지도가 데스크탑에 출시됩니다. 작년 5월에 첫선을 보인 이래 많은 분들이 새로운 구글 지도를 사용해 주셨는데요, 사용자 여러분의 피드백에 힘입어 새로운 구글 지도를 보다 널리 선보일 수 있게되었습니다.

새로운 구글 지도에서는 더욱 쉽게 여행을 계획하거나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주변지역이나 새로운 지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구글 지도의 기능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스마트한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주변지역에서 "커피"를 검색하기만 하면 지도 상에서 바로 검색 결과와 함께 각 항목에 대한 요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좀더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길찾기를 실행하면 이동시간과 거리가 표시된 최적의 옵션들을 보여주는데 이 중에서 목적지로 가는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방위에서 지역을 탐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올린 다양한 이미지와 스트리트 뷰를 통해 명승지들을 탐색하고 산악지대를 상공에서 3D로 감상하거나 방문하고자 하는 건물의 내부를 미리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지도 아래에 새롭게 도입된 회전형 이미지 패널을 통해 클릭만으로 이 모든 이미지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구글 지도를 개선해 갈 수 있도록 새로운 지도를 사용해 보시고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브라이언 맥클렌돈 (Brian McClendon), 구글지도 부사장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지도 블로그(영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