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생활 속 저금통 기부로 이웃을 돕는 아름다운재단의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상자 캠페인’을 후원하기 위해 ‘
무지개상자 캠페인’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무지개상자 캠페인’ 채널에서는 캠페인을 함께하고 있는 유명인사들의 ‘스타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MC 유재석, 박명수, 박경림, 영화배우 김성은, 아나운서 최은경, 만화가 허영만, 안철수연구소 이사 안철수 그리고 아름다운 재단 총괄상임이사 박원순씨가 이번 캠페인의 홍보 모델로 나서 나눔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담을 전달한하고 있는데요. 스타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 사진작가 조선희씨의 캠페인 포스터 광고 동영상 및 촬영 뒷이야기 또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재단의 박원순 변호사는 “웹을 통한 NGO 활동은 현실공간에서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전파되어 더 큰 사회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며, “유튜브가 아름다운 재단과 뜻을 함께해 관련 채널을 후원해 주어 큰 힘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 유튜브사이트에 비영리 단체의 채널이 개설된 것은 이번 아름다운 재단의 ‘무지개상자 캠페인’이 처음인데요, 연말을 맞아 유튜브 사이트가 이웃끼리 서로 돕고 정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되어 우리 사회를 하나로 연결해주는 고리가 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답니다:).
지난 8월부터 전개된 아름다운 재단의 ‘무지개상자 캠페인’은 개인 또는 단체가 기부한 저금통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의 특기적성 및 문화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나눔 프로젝트이며, 누구든 무지개 색깔 소형 블록 저금통을 신청, 동전을 모은 후 아름다운 재단에 돌려주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는 12월 6일에는 서울 청계광장의 ‘동전나눔밭’에 기부된 저금통 속 동전들을 모두 펼쳐보는 이벤트도 가질 예정입니다. 유튜브 사용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