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1년 12월 2일과 3일에 구글코리아에서 있었던 Google Developers Hackathon Korea(이하 해커톤)에서 굉장히 즐겁고 유익한 시간들을 가졌었는데요. 사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신청하실지, 그리고 얼마나 좋은 경험으로 모두에게 기억될 수 있을지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해커톤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대학생들 중에서도 개발자로서 뭔가 열심히 만들어 내는데 더욱 커다란 재미를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믿고 그런 분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그런 공간을 제공해보고자 합니다.

뭔가를 만들어 나가는데 희열과 재미를 느끼는 ‘진짜’ 개발자들이 ‘진짜’ 개발의 즐거움을 느끼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서 얻을 수 있는 유대감을 주는 그런 자리를 해커톤이라는 형태로 마련해 보는 것은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참 배우는 학생 개발자들에게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한된 조건 하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흔치 않은 경험이 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번 해커톤 주제는 좀 더 명확하게 안드로이드로 해서 참가한 학생들끼리 서로 도와줄 수도 있고 이야기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네트워킹 시간 연장, 결과 발표 방법 등은 개선하여 좀 더 효과적인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젝트 주제: 안드로이드 
  • 참가 대상: 대학생 
  • 참가 신청 단위: 개인 혹은 팀 
  • 이후 진행 일정:
         -2월 7일(화) ~ 13일(월): 참가 신청 접수
         -2월 14일(화): 참가자 선정 결과 발표 
         -2월 21일(화): 프로젝트 발표 (장소: 구글코리아) 
         -2월 25일(토): 해커톤 본 행사 & 뒷풀이 (장소: 구글코리아) 

참가자 전원에게는 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구글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 학생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하겠습니다 :-)  

*해커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oogle Developers Korea 블로그에 올린 FAQ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 구글코리아 Developer Relations Program Manager 권순선 / HR & University Programs 정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