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DDoS) 공격은 트래픽을 급증시켜 온라인 서비스를 다운시키려는 시도입니다. 이런 시도들은 은행 사이트부터 언론사 사이트까지 아주 다양한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져 중요한 정보에 대한 접근을 방해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매일 2천건이 넘는 디도스 공격이 보고되고 있으며 모든 다운되는 사례의 3분의 1이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1주일간 디도스 공격 서비스를 단돈 $150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게 현실이어서 사실상 전세계 모든 사이트가 디도스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대통령 선거를 코 앞에 둔 시점이라 선거 관련 사이트와  언론사 사이트 운영자들은 안전한 사이트 운영을 위해 더욱 긴장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위해 ‘프로젝트 쉴드(Project Shield)’를 소개합니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자회사인 직소(Jigsaw)에서는 디도스 공격을 통한 온라인 검열을 없애고자 프로젝트 쉴드(Project Shield)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본 프로젝트를 확대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언론사, 인권 단체나 비영리 단체, 선거관련 기관 등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 사이트들이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보호되어 중요한 정보가 차단되지 않도록 지원합니다.

프로젝트 쉴드 무료 사용 신청은 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한글로 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자료 신청서를 작성하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 김나경 매니저, 구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