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유튜브 동영상 운영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동일한 내용이지만 오늘 다시한번 유튜브 커뮤니티가이드라인을 나누고자 합니다.

유튜브는 전세계 방문자들이 하루에 10억개 이상의 동영상을 보고, 매 1분당 20여 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세계 최대 동영상 커뮤니티 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콘텐츠가 공유되는 유튜브는 전세계 모든 사용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신고 시스템과 유튜브 내부의 전문 관리팀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에서는 저작권 침해, 부적절한 콘텐츠, 개인정보 침해 등 정책위반의 소지가 있는 동영상에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위치한 ‘신고’기능을 통해 직접 문제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고된 동영상은 유튜브 내부 전문관리팀에서 적합여부를 검토해 삭제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한 저작권 침해 신고된 동영상은 이의제기 신청을 통해 적합 여부가 재검토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임의적으로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다른 사용자를 현혹하는 동영상 설명, 태그, 제목 또는 미리보기 이미지를 만들거나 반복적인 댓글과 비공개 메시지 및 콘텐츠 업로딩을 할 경우 이용약관 위반으로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계정 해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은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장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 유튜브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