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2월 1일부터 7일까지 발렌타인 데이 맞이 구글 지도 ‘내 지도’ 만들기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시/도와 국경을 넘나드는 다양한 장소에서, 창의적이고 참신한 방법으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해 준 이벤트였습니다. 시작하는 연인에서부터 가족 같은 연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연인을 위한 데이트 코스도 만나볼 수 있었구요.

자, 그럼 이제 수상자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jc******52@gmail.com: 가로수길, 이태원, 삼청동 등 데이트하기 좋은 서울 각지 코스를 개발해 주셨습니다. 각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무엇을 할지에 대한 상세 설명을 추가해 주셔서 어떤 곳에서 데이트를 할지 선택하실때 좋을 것 같아요.




jh***03@gmail.com: 일본 도쿄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각 추천 장소에 대한 링크에서부터 찾아가는 방법까지 정성스럽게 내 지도를 만들어주셨습니다.



Jo*****th@tardis.me: 홍대와 신촌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과 맛집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시작하는 연인들이 함께 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to**in@naver.com: 춘천 1박2일 데이트 코스입니다. 각 관광지에 대한 사진과 남이섬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yo**ae@naver.com: 경주의 유적지와 레저, 먹거리 정보를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좋겠네요.




수상 축하드리고, 또 당선이 되지는 않았지만 정성스럽게 만드신 지도를 공유해 주신 모든 응모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5분의 수상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하얏트 호텔 상품권, 응모해 주신 분들께는 구글 지퍼 후드 티셔츠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내 지도’의 장점은 이렇게 다른 사용자들이 ‘공개’로 만들어 올리신 지도를 검색해서 볼 수도 있고 내 지도 목록에 추가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 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옆에 있는 ‘검색옵션 보기’에서 ‘사용자 제작 지도’로 설정한 후 ‘데이트 코스’를 검색어로 ‘지도 검색’을 하면 다른 사용자가 만든 데이트 코스 지도가 나타나는데, 원하는 지도를 선택해서 왼쪽 상단의 ‘내 지도에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내 지도에 저장됩니다. 참 쉽죠?

설과 겹치긴 했지만 모두들 로맨틱한 발렌타인 데이 보내시길 바라며, 언젠가는 싱글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해야겠네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