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5월 14일 토요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열린 2011 구글 개발자대회(Google I/O)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날 있었던 키노트 생중계는 전 세계 100곳에서 동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한국에서는 구글코리아 서울 사무실에서 10일 밤 11시 30분부터 11일 오전 2시까지 "한밤의 구글 I/O 라이브 중계"를 진행했습니다.

공휴일이었던 10일 밤, 구글코리아 까페테리아는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신 약 50여명의 개발자들과 10여명의 구글러 자원봉사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중계 시작 전에 애드몹 팀에서 "애드몹으로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프레젠테이션이 있었고, 이어 개발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개발자 성공 스토리, 블루윈드의 홍두선 대표님께서 블루윈드 소개와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발표를 해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한밤의 구글 개발자대회 생중계, 물론 간식이 빠질 수 없습니다. 한시간 가량 되는 키노트 연설을 보기 전 간식을 먹으며 든든히 속을 채웠습니다.


어느덧 새벽 1시, 드디어 빅 군도트라의 화려한 등장으로 I/O 키노트 연설 개막!

안드로이드의 차세대 버전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의 새로운 기능, 클라우드 음악 서비스인 구글 뮤직 베타와 새롭게 런칭한 안드로이드 마켓 내 영화 대여 서비스, 그리고 구글의 야심작인 안드로이드@홈(Android@Home)의 시연까지, 올해도 역시 혁신적인 제품과 아이디어로 전 세계 개발자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 전원에게 삼성 갤럭시탭을 증정한다는 발표에 모스콘 센터는 환호로, 구글코리아는 부러움으로 휩싸였습니다. :-) 구글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모두다 무사 귀가 하셨기를 바랍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해 주신 개발자들과 기꺼이 자원해 행사를 도와주신 구글러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