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자 여러분

사용자들에게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에 관한 정보를 더 많이 제공해달라는 사용자 분들의 요청이 매우 많았습니다. 몇주 후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콘텐츠 등급 분류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 새 기능은 사용자들이 가장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개발자들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All(전체이용가), Pre-teen(10세 이상), Teen(13세 이상), Mature(19세 이상)의 4가지 등급으로 설정하게 됩니다. 콘텐츠 등급 분류에 관한 세부사항은 안드로이드 마켓 도움말 센터(Android Market Help Center)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출시를 위해 오늘부터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리는 개발자들은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에 등급을 매기게 됩니다. 또 앞으로 몇 주간은 기존에 올렸던 콘텐츠에도 등급을 설정할 기간이 주어집니다. 사용자들이 등급 분류를 볼 수 있게 되는 시점까지 별도 등급을 지정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은 자동으로 'Mature(19세 이상)' 등급으로 평가됩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있을 안드로이드 마켓의 업그레이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생태계 담당 에릭 추(Eric 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