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휴대폰을 이용해 지메일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지메일의 기능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메일의 mobile webapp 버전(브라우저에서 gmail.com 을 입력하여 접속 가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검색, 별표, 라벨 및 쓰레드 대화(Threaded Conversation)과 같은 기능들은 모두가 데스크 톱으로 지메일을 사용할 때와 똑같이 작동됩니다. 현재 저희는 이러한 HTML5 webapp의 최신 버전을 44개의 새로운 언어로 제공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이러한 새로운 버전을 영어(미국식) 버전로만 이용 가능했지만, 이제는 한국어, 아랍어, 불가리아어, 카탈란어, 중국어(번체 및 간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영어(영국과 미국), 에스토니아어, 필리핀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헤브라이어, 힌두어, 헝가리어, 아이슬란드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라트비아어, 리투아니아어, 말레이시아어, 노르웨이어(보크몰), 폴란드어, 포르투갈어(포르투갈과 브라질),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세르비아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스페인어(스페인과 남미), 스웨덴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우르두어 및 베트남어 버전으로 이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휴대폰에 설정되어 있는 기본 언어가 위에 나열된 언어 중 하나라면, 휴대폰의 브라우저를 통해 gmail.com으로 연결할 경우, 해당 언어로 된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나타날 것입니다. 우리는 그 동안 이러한 변화들을 계속해서 적용해 왔으며, 여러분들 중에는 이미 체험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존의 별표, 개선된 쓰레드 대화(threaded conversation 과 검색 기능 외에도 오프라인 지원, 스마트 링크(제목을 클릭하면 링크를 통해 구글지도, 유튜브 및 구글 문서도구로 연결됨), 라벨의 추가 및 삭제 기능, 레이아웃 개선 등을 포함한 수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즐기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웹 지메일은 iOS 2.2.1 버전 이상의 아이폰과 모든 버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의 브라우저에서 gmail.com 에 접속하여 직접 사용해 보시고, 피드백이 있을 경우 도움말을 통해 저희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프로덕트 매니저 스캇 에블린(Scott Eb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