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
구글 사이트도구(Google Sites)'를 한국어를 포함한 38개 언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영어만 지원되던 구글 사이트도구는 그간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전세계 38개 언어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의 경우, 구글 사이트도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에 사용자 설정(User settings)을 클릭해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사이트도구는 유튜브(세계 최대 동영상 커뮤니티), 구글 캘린더, 구글 문서도구(웹오피스 제품), 피카사(무료 사진 호스팅 및 편집 프로그램) 등 혁신적인 구글 제품 및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어 동영상, 캘린더,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쇼 등으로 손쉽게 웹사이트를 꾸밀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사이트도구는 웹디자인 기술이 없고 HTML을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더라도 문서 편집하듯 간편하게 콘텐츠를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공유 수준의 경우에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를 초청해 함께 관리하는 것도 가능해 소수의 제한된 인원에서 전세계 사용자까지 다양한 그룹과의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글 사이트도구가 한국어로도 제공돼 이제는 국내 사용자들도 더욱 편리하게 필요에 따라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개인, 기업, 학교 등에서 구글 사이트도구를 잘 활용하면 비용절감은 물론 조직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도구와 함께 구글의 무료 웹오피스 서비스인 구글 문서도구를 함께 사용하면 커뮤니케이션 효과 및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도구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툴로 구성원간의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모든 작업이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PC, USB 등에 필요한 문서를 따로 저장해둘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인터넷 단말기(컴퓨터, 휴대폰, PDA 등)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꺼내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도구를 통해 좀더 빠르고 편리하게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